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출사] 가을을 담은 2016 서울정원박람회 늦은 후기
    일상/01 담아내다 2016. 12. 11. 22:07
    반응형

    16.10.09

    [서울 출사] 가을빛이 스며든 서울정원 박람회 스케치


    이리저리 바쁘다보니 두달 전 찍은 사진들을 이제서야 업로드 하게 됩니다..ㅠ

    한창 가을빛이 풍요로울 때 진행 된 서울정원 박람회를 가보았습니다.

    장소는 월드컵공원 평화의 공원입니다. 매년 마다 평화의 광장 쪽에서 하고 있으니

    못 가신 분들은 내년을 기다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아 그리고 차 가지고 오시면 생각했던 시간보다 1시간 이상 늦게 도착합니다.

    주차장이 있다곤 하지만 정말 꽉!꽉 막히기 때문에 절대로(X200) 비추드립니다.

    저도 이번엔 차 타고 왔는데 공원 입구쪽 도로에서 30-40분 이상 멈춰있었습니다 ㅠㅠ

    친구와 연인과 함께 지하철 타고 걷고 가는것이 서로의 짜증을 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광장 입구쪽에서 볼 수 있는 서울정원박람회 간판(?)입니다.


    해가 딱 좋게 떠 있을 시간에 와서 너무 좋았어요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어린이 놀이터도 설치되어 있었는데 인기가 참 많았습니다.



    가을 하면 억새!



    이름은 모르겠지만 아프리카나 자메이카에서 사는 꽃일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



    모두들 소풍나와서 돗자리 깔고 쉬고 있습니다.

    평온해 보여요



    작가정원 중에 수상한 정원을 보는 중입니다.



    정원 조형물에 보이는 문구들 ㅋㅋ 군대에서 왠만하면 한번씩은 다 들어봤었던것 같아요.



    다른 정원에서 보이는 휴식풍경



    황색코스모스 풍경



    여기 안 쪽엔 뭐가 있을까? 하는 초롱초롱한 아이의 모습



    어느 정원 작가분은 마당을 주제로 이불까지 널어 놓고 만들었네요.



    요거 참 맘에 들더라구요. 아래쪽은 작은 동물들이 비를 피할 수 있는 곳이 되지 않을까요? ^^



    여기저기 돌아보고 있습니다 ㅋㅋ 한시간에서 두시간동안 쉬지않고 걸어야 다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작년에도 보았던 조형물이에요. 핑크색 색상이 주변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요런 작가정원도 있구요



    작은 도서관이 딸린 테라스 정원도 있어요. 여기는 사람들이 사진을 참 많이 찍더라구요


    가을 하면 감! 감이 참 먹음직스러워요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했던 건 철근으로 만든 놀이터였는데

    아이들이 정말 자유롭게 노는 모습에 저도 좋았습니다.




















    놀이터 안전기준을 생각하면 위험할 수도 있겠지만 발상이라던지 아이들의 관심을 끌게 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많이 배우고 갔습니다.



    작은 석가산 언덕과 어우러진 장애물 놀이터! 너무 좋았어요



    정원답게 자신들만의 공간을 만들어 쉬고 계신 분들도 많았어요. 정원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천리포수목원 사람들이 와서 만든 정원인데 이 꽃 이름을 모르겠네요



    귀여운 나무 조형물



    요거 뭘까요,..? 요즘은 식물공부를 안 해서 ㅠㅠ




    황금피라밋이라는 꽃입니다. 루드베키아랑 되게 비슷한것 같은데 가운데 수술과 암술부가 루드베키아처럼 많이 튀어나오지 않아요~



    노오란~ 황금피라미드!





    거미줄의 힘을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거미의 의지력도 대단하네요. 가지를 휘게 하면서까지 저 자리가 좋았나봐요



    은행나무 조형물입니다



    너무너무 예쁜 황금피라미드 꽃!



    뒷태도 이쁩니다 ^^



    정글짐 모양의 조형물이 있는 정원



    반사판에서 한번~!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는 것 같아요. 노부부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공원 풍경



    깨진 조형물 속의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피어 났어요



    황색 코스모스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마치 양탄자 같아요



    공원 외곽을 돌고 있는데 옆에 보이는 하늘공원 올라가는 길!

    지그재그로 나 있는 데크길 위에 사람들이 빼곡히 걸어가고 있는게 보이네요



    계단형 화분이에요. 아기자기한 색상으로 꾸며져 있네요



    벽면녹화로 만든 녹색 건물입니다.

    업체들의 기술을 뽐내는 자리가 되기도 하네요



    정원 박람회 안에는 참여 프로그램들이 참 많아요. 그중에 나라를 찍었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



    조롱박입니다. 서울에서만 사신 분들은 아마 처음 볼수도 있을텐데

    박람회에서는 조롱박을 말려 바가지로 말린걸 팔기도 하더라구요 ㅋㅋ



    정원박람회 시상식 장면입니다. 차양이 출렁거리는 모습이 참 예쁜데 영상으로 못 담았네요 ㅠㅠ




    파노라마로 본 시상식 전경입니다



    바람이 흘러가는 모습을 보는듯했어요



    흰색 코스모스



    꽃으로 마무리 합니다!

    산책하고 바람 쐬기 좋은 평화의 공원에서 좋은 시간 가졌던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