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큐 출사] 5차 촛불집회 -민중총궐기- 현장 스케치
    일상/01 담아내다 2016. 12. 11. 23:03
    반응형

    16. 11.26

    5차 촛불집회 사진


    5차 광화문 촛불집회이자 민중총궐기였던 날입니다.

    150만이 모였던 날이기도 합니다. 사진을 남기고자 포스팅합니다.

    사진은 RX100m3으로 촬영하였으며 대부분 흑백사진입니다. 날씨가 많이 흐려서 일부러 흑백사진으로 찍었어요.


    경복궁역 쪽에서 출발합니다.






    광화문으로 갑니다.



    이순신장군님도 집회에 참여하셨습니다.



    꽤나 이른시간인데도 정말 많이 왔어요.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사실 많이 못 올거라 생각했는데 이 날 150만이 왔다고 하죠



    제가 들은 피켓입니다.



    세종문화회관을 지나고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쪽 계단은 늘 꽉차있더라구요. 정의당 자리인가요 ㅎㅎ



    #이게 나라냐!



    우산에다가 김기춘 구속이라고 써 놓으신 분도 계셨어요



    아 지금은 청와대 200미터 앞까지 갈 수 있다고 해서 가는 중입니다.

    다들 강물처럼 파도처럼 가고 있습니다.






    광화문이 보이는 군요.

    도로 위를 걸어 경복궁으로 가니 시민들이 경복궁을 접수하러 가는 느낌입니다.



    TBS에서는 방송중입니다



    이런 풍경 이런 느낌은 다시 느끼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들 하야송을 부르면서 가고 있었어요



    무대입니다. 대단한 크기죠.



    21세기 시민혁명이 아닐까 싶습니다.

    감동이 오고 뿌듯합니다









    세월호 희생자 아이들을 태운 고래가 떠서 청와대로 갑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치즈를 설치하시면 세월호 고래스티커를 프로필에 달 수 있어요. 동참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도로를 접수한 시민들입니다.












    세월호 아이들을 기립니다.












    아직 집회 시작도 한참 전인 시간인데 벌써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셨었습니다.



    아고라 깃발이 보이네요.



    헤태상도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비를 입고 박근혜 하야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께서 붙이셨어요



    리멤버 0416



    나는 행진! 너는 퇴진! 멋있었습니다!!



    경복궁 안쪽에 계셨던 경찰들

    시민들이 경찰들한테 힘내라고 응원하고 가셨어요






    서울대 교수님들께서도 오셨었습니다. 저는 삼청동 쪽으로 행진하고 있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을 지나고 있습니다.



    깃발이 많은 쪽이 저지선인데 더 가지 못해 아쉽습니다.












    어느 농민 할아버지는 농약분사기를 메고 계셨는데

    빙닭박멸이라고 쓰셨어요 ㅋㅋ




    돌아오는 길에 광화문 앞 도로에는 청소년들이 모여서 발언하면서 응원하고 있었어요. 

    멋진 친구들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을 것 같아요.



    다시 광화문 광장으로 가는 중입니다.







    0416 깃발을 들고 행진하는 분들



    할아버지께서도 촛불을 드셨습니다.

    박정희 신화는 박근혜가 스스로 깨버리는군요



    이날 가장 웃겼던 깃발입니다. ㅋㅋ 대한민국아재연합!!






    저녁 때가 되고 나서 찍고 있습니다.



    이제 너도나도 촛불을 켜기 시작합니다.

    김진태의원덕분에 LED촛불이 불티가 나네요.

    "이거 방탄 촛불이야!!"



    사람이 얼마나 많았는지 알 수 있는 사진입니다.

    광장으로 못 들어가고 경복궁 벽쪽에 앉아서 촛불을 들고 계신 시민분들

    식사도 바리바리 싸오셔서 그 자리에서 드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고맙고 멋집니다.



    경복궁역쪽 거리행진입니다.


    영상도 보세요 ^^


    이때 한창 뉴스로 터졋던 비아그라 덕분에 하야하그라 라는 문구가 뜨게 되었습니다 ㅋㅋ



    경찰 버스에 있는 스티커를 떼고 있는 시민분들입니다.



    열심히 떼어주고 계신 시민분들



    머리에도 하나,

    손에도 하나,



    독립문쪽 도로입니다. 행진로는 아니지만 차량이 통제되어 있습니다.



    고래는 계속 움직이는 군요. 수고가 많아요



    지나가다가 처음 본 진짜 횃불!! 동의를 얻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집회 스케치를 마칩니다.

    박근혜가 구속 될 때까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