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쫀득한 키감의 가성비 갑!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후기
    일상/03 후기 2019. 3. 2. 11:47
    반응형

    쫀득한 키감의 가성비 갑!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후기 



    몇개월 전에 산 키보드인데 사진만 찍어놓고선 쓰지를 못했습니다. 현재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선물하기에서 매우 저렴하게 풀려서 필요하지 않았지만 싸서 구입했다고 말했을 정도로 무언가에 홀린듯이 구매했습니다. 색상은 네이비 색상과 블랙색상이 있었는데 저는 네이비 색상으로 구입했습니다. 저가형 블루투스 키보드중에 후기도 꽤나 많았고 평도 좋아서 구입하는 것에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마우스 브랜드로 유명한 로지텍은 컴퓨터 주변기기도 잘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로지텍 K380역시 만듦새가 아주 좋은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PC, 태블릿, 스마트폰과도 자유롭게 페어링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또한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버튼만 누르면 페어링 저장해두었던 장치로 페어링이 됩니다. 페어링 버튼이 3개가 있어서 3개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

    키보드를 구입하니 무료배송으로 온 구성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악세사리입니다.




    박스 외형에는 한글로 안내가 되어 있는것으로 보아 공식적으로 한글타이핑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오른쪽에 한글 키보드 스티커가 붙어있죠? 키보드에 한글이 써져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악세사리를 보겠습니다. 이건 로지텍 포스트잇 다이어리입니다. 매우 작은데 작은 볼펜까지 들어가 있어서 나름 회의 기록용으로나 급한 메모용으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사실 별거 아니라 이것만 찍어놨습니다.



    그리고 이건 로지텍 정품 키보드 가죽 파우치입니다. 사실 키보드보다 이 파우치를 보고 놀랐는데요. 품질이 정말 좋습니다. 할인 행사로 함께 받은건지 원래 기본 구성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키보드 만큼이나 만족한 악세사리입니다.



    가죽 파우치 외형입니다. 챠콜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부드러운 융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가죽 파우치에서 냄새도 안 납니다.



    박음질이 정말 잘 되어있죠?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기본 특징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미박스와 연결하여 키보드로 안드로이드 TV검색도 가능합니다.



    자 이제 키보드를 보겠습니다. 키보드는 매우 가지런히 포장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아래쪽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설명서는 박스 내용으로도 충분하다는 뜻이겠지요.




    키보드 아래쪽 리본을 당겨서 활성화 시키고 블루투스를 기기와 연결하여 쓰면됩니다.

    모바일폰, 태블릿, PC를 각각 지정해 놓으면 해당 버튼만 누르면 바로 페어링됩니다.

    그리고 초기 페어링 시에는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버트 위 LED 라이트가 깜빡이게 됩니다. 

    블루투스 기기 검색이 가능한 상태이니 그 때 기기와 연결하면 깜빡이는 불빛이 멈춥니다.



    K380 키보드입니다. 한글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는 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K380  키보드 확대샷입니다. 왠만한 기능은 다 있구요. 윈도우 및 맥OS PC와도 연결하여 작업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방향키도 있습니다. 작지만 나름 유용합니다.



    한손으로 들었을 때에도 매우 가볍습니다.




    키보드 뒷면에있는 노란 리본을 당기면 키보드 안에 있는 배터리가 기기와 연결되어 작동이 됩니다. 전 열어보겠습니다.



    K380에는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아 그리고 전원스위치는 ESC키 왼쪽 옆면에 있습니다.. 사용이 끝나시면 스위치를 OFF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총평

    늦게나마 후기를 쓰게되어서 사용기를 말씀드리자면,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휴대성이 정말 좋았고요, 그리고 키감 또한 아주 만족한 부분중 하나였습니다. 흔히들 쫀득쫀득하다고 하는데 그런 키감이 있습니다. 타이핑을 하는 맛이 납니다. 

    그리고 로지텍의 기능키들도 PC,나 모바일 폰에서도 정상 작동하는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만듦새도 아주 좋아서 불편한것은 없었습니다. 다만 키보드가 작다보니 숫자키패드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가끔있었지만 그랬다면 휴대성도 떨어졌겠죠?

    미니PC 및 태블릿,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써보시면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요즘 저렴한 블루투스 키보드가 많이 나오는데 제가 구입한 로지텍 K380 키보드 역시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리뷰를 마칩니다.





    [관련글]

    SIBOLAN 포터블 모니터 리뷰 : [모니터 추천] 휴대성의 극치! IPS 15.6인치 SIBOLAN S3 FHD 포터블 모니터 개봉 후기

    Beelink 미니PC 리뷰 : [미니피씨 추천] 강력한 성능을 가진 손바닥 크기 PC! 비링크(Beelink) N41 미니PC 사용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