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이저포인터]다재다능한 PPT용 무선 스마트 포인터! Alfawise H100 사용 후기
    일상/03 후기 2019. 1. 26. 14:04
    반응형

    [프레젠테이션 포인터] 다재다능한 PPT용 무선 스마트 포인터! Alfawise H100 사용 후기




      업무나 강의 및 조별과제 발표시간에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혼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서 진행하고 레이저포인터를 쓰거나 아니면 따로 한명을 두고 서로 호흡을 맞춰가면서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진행합니다. 제가 오늘 쓸 리뷰는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프레젠테이션을 더욱 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 포인터입니다. 알파와이즈(Alfawise)의 H100 스마트포인터인데요. 프레젠테이션 시 더 선명하게 발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습니다. H100에는 진짜 레이저가 나오는 포인터는 아니지만 디지털 레이저가 있기에 더 선명하게 프레젠테이션에 포인터를 쓸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및 스펙

     - 눈을 위한 디지털 조명 보호입니다. 그것의 색, 크기는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고화질 줌을 통해 세부 정보를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폿라이트 모드를 선택하면 핵심 포인트에 대한 관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동적 배경을 지원합니다.

     - 플러그 앤 플레이 2in-1 수신 / TF 카드 리더로 파일을 저장합니다. USB 디스크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한 번의 클릭으로 언제든지 남은 시간을 점검할 수 있도록 진동을 조절합니다.

     - 분실 방지 기능은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 수신기를 잊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 사전 판단 및 안티쉐이크 알고리즘을 통한 소마토시 컨트롤로 인해 지체 없이 장면 동작이 매우 부드럽게 이루어집니다.

     - 200mAh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시간 사용하며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 기본 마이크로 SD카드 제공 : 128MB

     - 200mAh 배터리

     - 포인터 사용 거리 : 최대 20m

     - 충전시간 약 1시간






       Alfawise H100 스마트 무선 포인터 개봉


    Alfawise H100의 기본 포장 박스입니다. 손바닥 크기 정도 밖에 안 하네요.



    박스 전면에는 H100의 주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정도면 가격값을 하는듯합니다.



    포장을 까보니 매쉬로 된 케이스가 나옵니다. 가지고 다니기 매우 편리할것 같습니다.



    열ㄹ어보면 포인터가 바로 보입니다.



    간단한 설명서인데요. 본체에서 USB를 꺼내서 컴퓨터에 꼽고, USB 안에 있는 간단한 실행 프로그램을 켠 다음 PPT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입니다. 기본적을 제공이되네요. 플러그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만 워낙 용량도 적기에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충전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Alfawise H100 포인터의 모습입니다. 슬레이트 그레이 색상으로, 색상도 예쁘고 마감도 깔끔한듯 합니다.




    Alfawise H100 포인터의 버튼 기능 및 주요 기능 설명입니다.




    왼쪽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기능키가 있는데 한번 누르면 예약한 알림시간의 남은 시간을 볼 수 있고, 길게 누르면 기능전환이 됩니다. 그 오른쪽에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슬라이드 전환키와 포인터 버튼이 있습니다.



    포인터 하단부에 USB가 있습니다.



    꺼내봅니다



    이렇게 보면 그냥 일반적인 포인터 USB라 보이시겠지만



    뒤집으면 단자 아래쪽에 마이크로usb 칩이 있습니다.

    이 안에 소프트웨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microSD카드 안에 PPT를 굳이 넣지 않고 PC나 노트북에 파일이 있어도 작동은 잘 합니다.

    이렇게 포인터 USB안에 마이크로 sd카드가 있으니 USB를 두개 꼽을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128MB 마이크로 SD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혹여나 가지고 있는게 없다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니 매우 유용할것 같습니다.



    오른쪽에 기능키를 누르면 아래 LED 숫자가 뜹니다. 저는 알람시간을 따로 맞추지 않았기 때문에 0이라고 뜨네요.



    충전시에는 이렇게 빨간 LED가 들어오고 완충이되면 LED가 꺼집니다.

    충전시간이 1시간이라고 되어있는데 그정도까지는 안 걸리는듯합니다.



    자 이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Alfawise H100 스마트 무선 포인터 사용하기

    처음에는 PPT를 켜기 전에 간단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야 합니다. 설치하는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USB를 넣고나서 USB 드라이브로 들어갑니다.

    USB 드라이브를 들어가면 H100 Alfawise라는 폴더가 나옵니다. 더블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각 운영체제 이름이 들어간 폴더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려는 운영체제의 폴더를 들어갑니다.

    전 윈도우10이기 때문에 '윈도우8_10' 폴더를 들어가겠습니다.



    PresenterH100이라는 실행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실행만 하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PPT를 사용하기 전에 실행하면 트레이에 아이콘이 뜰겁니다.



    트레이 아이콘이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아직 PPT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인데 거기서 아이콘을 누르면 USB를 꼽고나서 PPT를 실행하라고 안내 창이 이렇게 뜹니다.



    그리고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놓으면 자동으로 영문으로된 안내매뉴얼이 실행됩니다. 이는 USB 드라이브 안에도 매뉴얼 파일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보시면 됩니다. 포인터 모드는 총 3가지 모드로 활용가능합니다.

    1. 스포트라이트 모드

    2. 돋보기 모드

    3. 디지털 레이저 모드 입니다.

    포인터의 크기를 작거나 크게 조절이 가능하며, 디지털 레이저는 색상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샘플용 PPT를 실행하여 열었습니다.





       1. 스포트라이트 모드(Spotlight mode)

    기본적으로는 스포트라이트 모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의 포인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스포트라이트 받는 형식으로 원형이 생깁니다. 손을 떼면 이 상태로 유지가 되고 한번 딸깍 누르면 해제가 됩니다.



    포인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슬라이드 전환버튼을 앞뒤로 눌러보면 크기가 늘어나고 줄어남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사용도에 맞게 크기를 크게 하거나 줄이면 됩니다.


    gif로 제가 만들어보았습니다. 실제로는 마우스를 이용하는것처럼 부드럽게 이동하는데 캡쳐로 하느라고 뚝뚝 끊어지게 나왔네요 ^^









       2. 돋보기 모드(Magnifier mode)

    두번째로는 돋보기 모드입니다. 첫번째 스포트라이트 모드와 조절방식은 같습니다.


    gif로 제가 만들어보았습니다. 실제로는 마우스를 이용하는것처럼 부드럽게 이동하는데 캡쳐로 하느라고 뚝뚝 끊어지게 나왔네요 ^^







       3. 디지털 레이저포인터 모드(Digi-Laser mode)

    세번째로는 디지털 레이저 모드인데요. 색상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면 포인터도 바꿀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레이저보다 더 시인성이 좋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할 때에도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인터의 크기를 키워보았습니다.



    다시 매우 작게 해 보았습니다.



    gif로 제가 만들어보았습니다. 실제로는 마우스를 이용하는것처럼 부드럽게 이동하는데 캡쳐로 하느라고 뚝뚝 끊어지게 나왔네요 ^^



    PPT가 실행이 된 상태에서는 Presenter H100 프로그램이 설정 가능한데요. 한번 누르면 저렇게 포인터 색상 및 크기를 설정할 수 있고 그 외에 안티로스트 기능 및 알람 타이머를 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해야 리모컨에서 알람 타이머 남은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 시중에 있는 일반 레이저 포인터는 기껏해야 레이저기능 외에 프레젠테이션을 넘기는 기능이 있고 건전지도 매번 갈아줘야하는데 비해 알파와이즈 H100 스마트 포인터는 USB 사용도 활용성 있게 포트 한개 안에서 활용 가능하며, 3개의 프레젠테이션 포인터 모드를 용도에 맞게 극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알람기능 및 분실방지 기능도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충전식이라 건전지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발표 및 프레젠테이션 사용시 유용할 스마트 포인터 제품인 Alfawise H100의 리뷰를 마칩니다.



    기어베스트의 제품 지원으로 솔직하게 리뷰 작성하였습니다










    1. Alfawise H100 Wireless Presenter Flip Pen PPT Controller Pointer - SLATE GRAY






    제품링크 : Alfawise H100 Wireless Presenter Flip Pen PPT Controller Pointer - SLATE GRAY $57.35

    할인코드 : 플래쉬세일 (48% 자동할인)

    할인적용가격 : $29.99 (역대 초특가!!)

    배송비 : 무료(구매단계에서 우체국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링크 : 기어베스트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