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젝터 추천] 차 안의 영화관! 캠핑용, 포터블 프로젝터 JMGO P2 스마트 미니빔 사용 후기
    일상/03 후기 2019. 1. 26. 16:42
    반응형

    [프로젝터 추천] 캠핑용, 포터블 프로젝터 JMGO P2 스마트 미니빔 사용 후기



    샤오미 엑스지미 오로라 CC가 휴대용 프로젝터의 일인자라면 JmGO의 P2 스마트 프로젝터는 2인자 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에서는 오히려 더 앞지른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JmGO에서도 프리미엄 프로젝터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프로젝터 경쟁에 뛰어들었는데요. 그 중 요즘 각광받고 있는 포터블 프로젝터 시장에도 손을 뻗었습니다. 한손에 착 감기는 프로젝터입니다. 게다가 하이파이 스피커를 탑재한 프로젝터의 크기가 그냥 팔뚝 크기밖에 안 됩니다. 차 안이 영화관이 되고, 캠핑장이 영화관이 되는, 휴대성을 더욱 높인 휴대용 스마트 프로젝터 JmGO P2를 소개합니다.

    Jmgo P2 DLP 프로젝터는 쿼드코어 1.5GHzCPU와 Mali-450MP 2GPU, 1GB DDR3 RAM+8GB eMMC 고속 플래시 메모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DLP기술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이미지와 밝은 색을 확보합니다. True life 3D Viewing은 영화관의 혼잡과 소음을 벗어나 어디서나 편안한 장소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멀티스크린을 지원하며 Android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완벽하게 큰 화면으로 즐기세요.



    [관련글]

    JMGO P2 포터블 미니빔 할인정보 : [휴대용 미니빔] 하이파이 스피커를 탑재한 프로젝터! JmGO P2 스마트 미니 프로젝터 할인정보

    엑스지미 CC 오로라 할인정보 : 봄,여름엔 놀러가자! 캠핑 레저용 무선 프로젝터 엑스지미 XGIMI CC Aurora 할인정보

    엑스지미 CC 오로라 개봉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XGIMI CC Aurora(엑스지미 오로라) 프로젝터 개봉기 및 간단 리뷰!

    엑스지미 CC 오로라 상세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엑스지미 CC 오로라(XGIMI CC Aurora) 사용 후기

    엑스지미 Z6 개봉기 : [프로젝터 추천] 하만카돈 사운드를 담은 '엑스지미 Z6(XGIMI Z6)' 미니빔 프로젝터 글로벌 버전 개봉기

    엑스지미 Z6 상세리뷰 : [프로젝터 리뷰]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XGIMI Z6 (엑스지미 Z6) 안드로이드 미니빔 상세 리뷰

    샤오미 미니빔 4K 프로젝터 할인정보 : [미니빔 프로젝터 추천] 샤오미 미지아 DLP 프로젝터(TYY01ZM) 출시 할인 정보!

    JMGO SA 레이저 프로젝터 할인정보 : [영상기기 추천]JMGO SA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할인정보




    <야간에 차안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너무 좋네요>



       주요 특징

     - 알루미늄 재질

     - 쿼드코어 1.5GHz CPU

     - Mali-450MP2 GPU

     - 8GB 저장공간

     - 1GB RAM

     - 1280x720  해상도

     - 250 ANSI Lumens

     - 명암비 5000:1

     - 투사거리 : 1 ~4 m

     - 영상크기 : 40 ~ 180인치

     - 영상 비율 : 16:9

     - WiFi 지원 (2.4GHz및 5GHz)

     - 블루투스 4.0

     - 지원 비디오 포맷 : AVI / MKV / MP4 / RA / RM / RAM / RMVB / VOB / WMV / 3GP

     - 3D 영상 지원

     - 아이폰 air play/DLNA/미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피스 워드, 엑셀, PPT, PDF직접 지원 

     - 다수의 USB단자, USB 연결을 통한 키보드, 마우스 등 지원

     - 비디오 그래픽 2채널 렌더링, 전체 형식 하드웨어 디코딩

     - 복합 위성에 장착된 고성능 DSP프로세서

     - Android 4.4 OS의 심층 개발, 다양한 Android애플리케이션 250 ANSI루멘 지원 

     - 스테레오 사운드 환경이 내장된 두개의 Hi-Fi 스피커

     - 15,600 mAh 대용량 배터리 내장 (연속 5시간 재생)

     - 리모컨 포함

     - 저소음

     - 한글 언어 지원







       JMGO P2 미니빔 개봉


    박스는 그리 크지 않으면서도 그리 작지도 않습니다. 매우 튼튼한 포장이었습니다.



    색상은 실버 색상으로 적혀있습니다. EU플러그인 것이 보이죠?



    박스를 벗기니 제품 박스가 보입니다.



    JMGO 포터블 시어터라고 씌여있습니다. 말 그대로 휴대용 미니빔이란 뜻이죠



    뚜껑을 열어보니 바로 프로젝터가 보입니다.



    원통모양의 P2 미니빔에 얇은 비닐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스마트 포터블 시어터라고 씌여있습니다.

    156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달고 있으므로 완전 휴대용입니다. 엑스지미 CC보다 가볍고 작으니 휴대성에서는 더 좋은 편입니다.



    좌우로는 스피커가 있습니다. 마감이 정말 예뻤습니다.



    오른쪽에도 있는 스피커입니다.



    렌즈부분입니다. 렌즈덮개는 따로 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아마 마그네틱 베이스쪽으로 렌즈를 덮으면 닫히는걸로 생각한것 같네요.



    그리고 설명서입니다. 설명서는 영문입니다.



    설명서에 써 있는 구성품입니다. 



    JMGO P2 미니빔 본체의 각 명칭들입니다.



    하부에는 삼각대를 끼울수 있는 나사선도 있습니다.




    그ㅡ리고 리모컨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빔 리모컨 치고는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인데요. 그래도 예쁩니다.



    뒷면에는 AAA사이즈 건전지 두개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USB가 함께 있던데 아마 USB를 본체에 끼워서 조작도 가능한듯 싶습니다.

    제가 사용할때는 USB 포트에 끼우지 않아도 전혀 상관없이 리모컨 작동 잘했습니다 ㅎㅎ



    마그네틱 베이스입니다. P2 미니빔이 둥근 형태이므로 이 베이스를 통해 자유자재로 고정시켜서 사용 가능합니다.



    뒤집으면 P2 미니빔을 위에 얹힐 수 있는 홈형의 파인 부분이 보입니다.



    P2 미니빔을 얹혀보았습니다. 매우 깔끔하죠? 사용하지 않을때는 렌즈부분을 아래쪽으로 두고 놓으면됩니다.



    본체의 뒷면입니다. HDMI케이블과 USB포트, 그리고 전원단자가 전부입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딱 필요한 것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DMI에 샤오미 미박스 같은 스마트 셋톱박스를 사용하면 더 많은 안드로이드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삼각대와 연결할 수 있는 나사선이 있어서 삼각대와 연결하여 영상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LED램프 렌즈입니다. 매우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렌즈 아래는 적외선 센서가 있습니다.



    본체의 재질이 알루미늄인데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냉각 효과도 뛰어납니다. (발열은 거의 없는 편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원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은 EU형이고 우리나라 콘센트용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헐렁헐렁하게 껴지지 않고 아주 딱 맞게 잘 끼워집니다.



    220V용도 호환가능한 어댑터입니다. 국내 사용 가능하다는 뜻이겠죠.



    전원단자입니다. EU케이블이 약간 헐렁한데 한쪽이 약간 휘어있어서 우리나라 콘센트에 끼울때도 헐렁하지 않고 매우 잘 끼워집니다.

    불편함 없이 P2 미니빔 전원을 켜볼 수 있었습니다.
















       JMGO P2 미니빔 시작하기 및 둘러보기

    JMGO P2 전원 플러그를 꼽고 전원버튼을 누르니 렌즈에서 빛이 납니다.



    JMGO 로고가 가장 먼저 뜹니다.



    그리고 다음 번엔 언어 선택을 합니다. 한국어 선택이 바로 가능합니다.

    100% 완벽한 한글 언어가 아닌 번역이므로 일부 언어가 미숙할 수는 있습니다만 웬만한 부분들은 전부 제대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네트워크연결, 및 WiFi 연결을 설정합니다. 버전업그레이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연결해줍니다.



    암호를 써 줍니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이라 안드로이드 자판이 먼저 나옵니다. 




    그리고나면 스마트폰으로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게 안내가 나옵니다. 전 JMGO P2 리모컨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JMGo P2 바탕화면입니다. 기본적인 어플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 및 HDMI 연결, 문서관리, 유튜브, 브라우저, 오피스, Aptoid 앱스토어 등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에 들어가면 기본적인 메뉴들이 있습니다. WiFi,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미라캐스트같은 무선스크린 안내 및

    전원, 밝기, 색상 등이 있습니다.




    송풍기 항목은 좌우에 있는 송풍기 부분입니다.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P2 내열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되어 있네요. 완충 후 방전 직전까지 테스트하면서 소음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저소음 미니빔인듯합니다.



    전워옵션은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바로 끄는 항목, 그리고 타이머를 하고 종료시키는 항목,

    화면만 끄는 항목, 절전모드 등입니다.

    화면을 끄는 모드는 아마 음악같은것을 틀어놓기만 할때 좋은데요. 타이머를 걸어놓고 음악을 틀어놓고 화면을 끄면 수면음악용으로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항목중에 버전업그레이드가 있어서 실행해보았습니다.



    확인해보니 새로운 버전이 있어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온라이 업그레이드로 실행했습니다.



    온라인으로 버전을 받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즉시설치합니다. 즉시설치 후에 재부팅됩니다.



    재부팅중입니다.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중이라는 화면이 뜨네요.



    큰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지만 버전업그레이드는 그만큼 최적화가 되어있는것을 알 수 있고, JMGO에서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원버튼 최적화를 누르면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이 정리되고 최적화 시켜줍니다.



    테마벽지라고 되어있는 항목인데 의역하면 배경화면 테마입니다. 

    기본적으로 4개의 내장된 배경화면 선택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제가 파일을 넣어서 추가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누르면 파일 내부를 탐색하여 지정도 가능합니다.



    기본 버전 및 저장공간 등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저장공간은 16기가이고 1기가 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나와있지는 않지만 4.4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4 기반의 JMGO 자체 OS와 UI를 적용했습니다.










       JMGO P2 미니빔 미러링 무선연결(아이폰 에어플레이)

    같은 WiFi로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에서 에어플레이를 켜면 JMGO P2가 잡힙니다. 바로 연결합니다.



    화면에 아주 부드럽게 미러링되어서 나옵니다. 색상도 아이폰과 같습니다. 색재현력이 좋았습니다.



    가로로 놓고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P2에서도 가로모드로 미러링이 송출됩니다.



    아이폰 미러링인 에어플레이가 무난하면 안드로이드 미라캐스트도 더욱 안정적으로 될듯합니다.









       JMGO P2 자체 앱스토어 Aptoide TV 둘러보기 (넷플릭스, 유튜브 실행)


    자체 앱스토어입니다. 엑스지미 브랜드에도 있는 같은 앱스토어인데요.

    유튜브나 넷플릭스 및 플레이어 프로그램, 게임 등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있길래 다운 받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 다운로드가 잘 되네요. 



    제가 계정이 이미 만기된지라 로그인을 하지는 못했지만 실행해보니 오류없이 잘 실행이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를 보시는 분들께는 좋은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를 다운받으니 앱 목록에 넷플릭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엔 유튜브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메인은 일반 안드로이드 TV OS의 유뷰트와 비슷하긴 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구글 계정 로그인이 안 되는것이 아쉬웠습니다.



    추천목록중 하나인 마미손 뮤직비디오 영상을 보겠습니다.



    재생시 끊김이 없었고 화질도 매우 깔끔했습니다. 중심부 뿐만 아니라 주변부도 선명하게 잘 나왔습니다.



    마미손 뮤직비디오 보는중입니다. ㅎㅎ 저는 이거 10번은 넘게 본것 같아요.



    투사되는 영상 크기가 40~180인치까지 가능한데 저는 약 80~90인치 정도 크기로 투사해서 테스트 중입니다.

    어찌되었든 영상과 음향 싱크가 아주 잘 맞고 매끄럽게 스트리밍이 됩니다.



    자체 웹브라우저입니다.



    클릭해보니 주요 사이트들이 목록에 떠 있습니다.



    유튜브 웹사이트를 들어갔는데 인터넷만 잘 연결되어 있으면 웹에서 보아도 문제 없이 잘 나오겠다 싶었습니다.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JMGO P2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 둘러보기

    킹소프트 오피스라고 하지만 왠만한 파일은 호환이 되는듯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PPT, 엑셀, 워드 및 그 외에 Txt파일 등도 무난하게 읽을수 있습니다.

    읽기만 가능한것이 아니고 편집도 가능하기에 유용합니다.


    기본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입니다. USB에 연결하여 불러오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연결해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드롭박스와 구글드라이브가 옵션으로 있습니다. 사실 이걸보고 정말 좋았습니다.

    엑스지미 Z6에서도 박스드라이브까지만 지원해주었었거든요.

    드롭박스와 구글드라이브를 지원해주니 사용하기에 매우 좋을듯 했습니다.















       USB에 영상을 넣어 감상하기

    USB를 연결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제시'가 아니라 '알림'정도로 보면 될것 같네요.

    확인을 누르면 USB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서류관리 어플로 넘어가는데 USB내부를 검색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USB에 넣어놓은 샘플용 영상 파일이 보입니다.



    왼쪽 항목에서 비디오 항목으로 가면, USB 드라이브 안에 있는 읽을수 있는 비디오 확장자를 전부 모아줍니다.

    모든 영상 샘플 파일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그 중 mkv 확장자인 영상 파일을 실행했습니다.



    약 3기가 정도 되는 파일인데 영상이나 음성 싱크도 아주 잘 맞고 매끄럽게 진행이 됩니다.




    프레임도 매끄럽고 빨리감기, 되감기 등도 조절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에는 영상 및 음향 설정도 가능합니다.

    영상 비율도 바꿀 수 있습니다.



    플레이 모드 설정도 가능합니다.



    음향 설정도 가능합니다.






       음악 감상하기

    usb에 음악 파일을 넣어서 실행해보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음악CD를 리핑해서 넣었습니다.



    음악 실행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따로 가사가 없으면 가사가 없다고 뜹니다.

    이럴 경우 아까 먼저 언급했던 것처럼 음악을 실행해놓고 예약종료 설정을 해놓고 화면을 꺼놓으면 수면음악 셋팅이 완료됩니다.







       야외 및 차 안에서 JMGO P2 영화 감상하기

    워낙 크기도 작고 영상을 투사하는 방향도 360도로 조절이 가능하기에 차 안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보았습니다.

    자동차 시트를 전부 뒤로 젖히고 나서 보시면 누워서 보시기에 아주 좋습니다.



    야밤이라 많이 흔들렸는데요. 캠핑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고 차안에서 작은 자동차 극장으로 쓰기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시트를 모두 뒤로 젖히고나면 마그네틱베이스가 있기 때문에 P2를 돌려 영상을 수직으로 쏘아서 보는것이 가능합니다.



    차 안에서 멋지게 찍혀서 하나 담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휴대성이 너무 좋은 편이고 음향도 스테레오에 짱짱하여 포터블용으로는 매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워낙 작기에 집안에서도 설치형 프로젝터는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에 필요할 때만 언제 어디서든 꺼내 쓸 수 있는

    포터블 프로젝터를 추천드립니다.

    여행 및 캠핑용으로도 아주 적합한 JMGO P2 포터블 프로젝터 리뷰를 마칩니다.




    위 리뷰는 기어베스트의 지원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JMGO P2 포터블 미니빔 할인정보 : [휴대용 미니빔] 하이파이 스피커를 탑재한 프로젝터! JmGO P2 스마트 미니 프로젝터 할인정보

    엑스지미 CC 오로라 할인정보 : 봄,여름엔 놀러가자! 캠핑 레저용 무선 프로젝터 엑스지미 XGIMI CC Aurora 할인정보

    엑스지미 CC 오로라 개봉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XGIMI CC Aurora(엑스지미 오로라) 프로젝터 개봉기 및 간단 리뷰!

    엑스지미 CC 오로라 상세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엑스지미 CC 오로라(XGIMI CC Aurora) 사용 후기

    엑스지미 Z6 개봉기 : [프로젝터 추천] 하만카돈 사운드를 담은 '엑스지미 Z6(XGIMI Z6)' 미니빔 프로젝터 글로벌 버전 개봉기

    엑스지미 Z6 상세리뷰 : [프로젝터 리뷰]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XGIMI Z6 (엑스지미 Z6) 안드로이드 미니빔 상세 리뷰

    샤오미 미니빔 4K 프로젝터 할인정보 : [미니빔 프로젝터 추천] 샤오미 미지아 DLP 프로젝터(TYY01ZM) 출시 할인 정보!

    JMGO SA 레이저 프로젝터 할인정보 : [영상기기 추천]JMGO SA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할인정보






    1. JMGO P2 Portable Projector - SILVER EU PLUG




    제품링크 : JMGO P2 Portable Projector - SILVER EU PLUG $559.99

    할인코드 : 플래쉬세일 (7% 자동할인 2019년 3월 16일 시작, 3월 25일 만료)

    할인적용가격 : $519.99

    배송비 : 무료(구매단계에서 우체국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링크 : 기어베스트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