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XGIMI CC Aurora(엑스지미 오로라) 프로젝터 개봉기 및 간단 리뷰!
    일상/03 후기 2018. 4. 25. 11:21
    반응형

    미니 프로젝터! 엑스지미 CC 오로라 개봉기 및 간단 리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XGIMI CC Aurora 미니 프로젝터가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봄은 바로 왔지만 바로 또 여름이 올것이기 때문에 여름에 캠핑가려고 얼른 주문했습니다. 매일 송장 조회하고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상품은 괜찮을까? 크기는 얼만할까? 예쁠까? 이런저런 생각들을 하게 만들었었습니다. 회사로 수령했는데 박스가 꽤나 컸습니다. 

    먼저 엑스지미 CC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휴대용 미니 프로젝터이며, 캠핑이나 여행, 나들이용으로 들고다니기에 정말 좋은 프로젝터입니다. 게다가 JBL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따로 스피커 없이도 영화를 볼 수 있는 올인원 형태의 프로젝터입니다. 4K지원이며 안드로이드 OS 5.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가 쓴 엑스지미 CC 오로라 프로젝터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엑스지미 CC 오로라 후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엑스지미 CC 오로라(XGIMI CC Aurora) 사용 후기

    엑스지미 프로젝터용 3D 안경 후기 : 엑스지미 빔 프로젝터용 3D 안경 사용 후기(XGIMI CC Aurora, H1, Z4 공용)

    엑스지미 Z6 4K 미니빔 프로젝터 개봉기 : [프로젝터 추천] 하만카돈 사운드를 담은 '엑스지미 Z6(XGIMI Z6)' 미니빔 프로젝터 글로벌 버전 개봉기

    JMGO P2 포터블 스마트빔 사용후기 : 차 안의 영화관! 캠핑용, 포터블 프로젝터 JMGO P2 스마트 미니빔 사용 후기

     

     

     

       박스 개봉

    박스가 이렇게 회사로 왔습니다. 꽤나 크죠? 그리고 파손주의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근데 박스가 살짝 구겨져 있네요. 

     

    이쪽은 또 깔끔하게 왔습니다. 어쨌든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파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래 사진을 보세요!

     

    이렇게 공기 포장으로 안전하게 박스 포장이 되어 있거든요! 저도 보고 놀랬습니다. 요즘은 뾱뾱이보다 저렇게 공기 포장을 해주는게 많은가봐요. 지난번 테클라스트T10도 저렇게 포장되어 왔었거든요. 무튼 정말 흠집 하나 없이 안전하게 제 손으로 받았습니다 ^^ 그리고 위에 덤으로 올려진 작은 상자는 유니버셜 플러그 박스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박스를 꺼내니 상자가 좀 작아졌습니다. 이쯤되면 집으로 가져갈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전면에 CC Aurora 크리에이티브 큐브라고 써 있습니다. 엑스지미 CC가 큐브형태의 디자인이라 큐브라고 한것 같습니다.

     

     

    박스 위에는 엑스지미(XGIMI)라고 써 있구요. 참고로 엑스지미는 샤오미가 투자한 프로젝터 기업입니다. 엑스지미의 프로젝터 라인들은 대부분 다른 제품들에 비해 고급형 라인들 위주인데요. 그 중 XGIMI CC Aurora는 고급형이면서 유일한 휴대용 프로젝터입니다. 아마 미니프로젝터 중에 짱짱한 스피커가 달려있는 프로젝터는 CC가 유일할것 같습니다. 엘지 미니빔이나 Spro2가 요즘 인기인데 스피커를 따로 사서 연결하는것을 생각하면 엑스지미 CC 오로라로 바로 타는게 더 나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JBL이라고 써 있습니다. JBL과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제품이라 JBL마크도 달려있는것 같습니다.

    비닐로 진공포장되어 있는데요. 이제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박스는 집에가서 열었습니다.

     

    일단 아까 말씀드린 유니버셜 플러그인부터 열어보겠습니다. 유니버셜 플러그인은 3가지 타입으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여행용 플러그처럼요. 그게 이렇게 한가지의 형태로 묶여있는데 이걸 풀면 세가지 플러그로 분리가 됩니다.

     

     

    US Plug, China plug, EU plug 이렇게 세가지 타입니다. XGIMI CC 플러그가 중국 플러그 방식이기도 하고 전세계 동일하게 판매하려고 유니버셜 플러그를 준 것 같습니다.

    집에 220v 돼지코가 있다면 US플러그를 쓰셔도 되구요. 없다면 EU플러그를 꼽아서 쓰셔도 됩니다. 저는 EU플러그를 사용해서 충전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박스 뜯기 전인데 여분의 가죽 손잡이를 줬네요. 진짜 소가죽입니다. 어쨌든 여분의 가죽 손잡이를 준다는것은 기분 좋습니다.

     

     

    가죽 손잡이 뒷면을 확대해봤습니다.

     

    자 이제 개봉해보겠습니다.

     

    두둥!!

     

    대박이네요. 케이스가 있습니다.

     

     

    야외용으로 쉽게 가져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제 손이 큰편이 아닌데 진짜 작습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엑스지미 CC 오로라 프로젝터가 들어있습니다. 정말 작습니다.

     

     

    앞에는 JBL by HARMAN이라고 써있네요. 하만카돈의 JBL이 스피커를 커스터마이징 했습니다.

     

     

    이게 본체를 전부 드러낸 사진입니다. 아래쪽은 스피커이구요. 상단부 JBL 마크가 있는 커버를 아래로 내리면 렌즈가 드러납니다. 전원을 켜고 끄는 방식이 커버를 내리고 올리는 방식이더라구요.

     

     

    커버를 내리니 아래쪽 스피커는 정말 스피커처럼 보이죠? 그리고 프로젝터 렌즈가 보입니다.

     

     

    처음에 어떻게 켤 생각이 없어서 전원 버튼을 안 찾았었는데 자동으로 켜져서 켜진 김에 얼른 찍었습니다. 아 참고로 끌때는 그냥 커버를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오토포커싱입니다. 수동으로 포커스 조절도 가능합니다.

     

    케이스 하부에는 리모콘과 설명서, 보증서, 그리고 전원케이블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간단한 내용들과 리모콘 조작법이 나오는데 그냥 프로젝터를 켜면 자동으로 안내 해 줍니다.

     

     

    이렇게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리모컨입니다.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전원케이블입니다.

     

     

    전원케이블은 두개로 나뉘어있는데 이걸 연결하면 됩니다.

     

     

    케이블 형태가 우리나라 플러그랑 맞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아까 보여드렸던 EU플러그나 US플러그를 끼우고 돼지코를 끼우면 됩니다. 그리고 휴대용이니 완충하고 나가시면 따로 충전해서 보실 일은 없습니다.

     

     

    이건 리모콘 포장을 벗긴 모습입니다. 제일 상단부가 전원버튼이구요. 바로 아래가 마우스포인터를 나타나게 하는 버튼입니다. 엑스지미 씨씨 오로라로 구글링도 가능해서 마우스가 유용합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는 볼륨버튼입니다.

     

     

    뒷면에 커버를 열어보니 AAA 건전지 두개만 넣어달라고 하고 있네요.

     

     

    다시 본체로 돌아가서, 본체 상단부에는 볼륨버튼과 이전곡, 다음곡 재생, 정지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기에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버튼이 바로 나와 있습니다. -와+ 모양이 있는 볼륨버튼은 터치식이라 손으로 대기만 해도 조작이 되구요. 가운데 세개 버튼은 딸깍 눌러지는 형식입니다.

     

     

    뒷면입니다. 전원단자와 USB포트 2개, 그리고 HDMI포트와 AUX단자가 있습니다.

     

     

    옆면은 귀엽게 동그란 장식으로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저는 EU플러그로 이렇게 끼워봤습니다. 생각보다 귀엽네요

     

     

    플러그를 꼽으니 아까 그 볼륨 조작버튼 위에 네개의 LED등이 들어오는데 이게 충전양인가 봅니다. 75%이상 충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충전중이면 LED가 깜빡깜빡 거립니다.

     

     

    요건 전원단자를 연결한 뒷 모습입니다.

     

     

    불을 끄고 찍었습니다.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어두우니깐 더 예쁘네요!!

     

     

    뒷모습입니다.

     

     

    앞모습입니다. 예쁘니깐 진짜 구입하길 잘 했다는 생각만 듭니다.

     

    시간이 없어서 제가 간단하게 리뷰만 남기고 자세한 리뷰는 내일쯤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리뷰를 조금만 보여드리자면 

     

    요렇게 안드로이드 기반 시스템의 UI입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로 구글링도 가능하고 WPS는 문서 뷰어 프로그램이라 회사에서 쓰기에 참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개인 NAS가 있으면 파일 매니저에서 바로 연결해서 영화나 사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자체 앱스토어 같은게 있는데 거기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인 펍지모바일이 떠 있더라구요. 아직 우리나라에는 안나왔는데..다운은 안 받았습니다.

     

    그리고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 제가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노이즈 때문에 좀 어렵긴 한데 제가 벽에 가까이 가서 선명도까지 확인하면서 이정도면 정말 끝판왕이다 싶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격자무늬는 저희 집 벽면 벽지 무늬에요.

     

    그리고 마지막으로..HDMI포트에 샤오미 미박스를 연결해서 N플레이어를 켜서 나스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자체로도 나스 접속 가능하지만 엔플레이어로 보는게 자막지원도 많고 더 좋습니다. 호환성이 정말 좋은 엑스지미 CC 오로라 개봉기 및 간단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리뷰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쐈는데 화면크기가 80인치 정도로 커졌습니다. 최대 180인치까지 된다고 하는데 기대됩니다. (방에서 영화보는 로망을 이뤘습니다 ㅋㅋ)

     

    다음에 이어 엑스지미 씨씨 오로라의 꼼꼼한 사용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보세요.

     

    리뷰 링크 : 휴대용 스마트 프로젝터 샤오미 엑스지미 CC 오로라(XGIMI CC Aurora) 사용 후기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