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동칫솔 추천!! 오클린원 스마트 전동칫솔 두달 사용 후기
    일상/03 후기 2018. 4. 14. 21:06
    반응형

    오클린원 스마트 전동칫솔 두달 사용 후기


    2월에 스마트 전동칫솔인 오클린원(Oclean One) 전동칫솔 일주일 사용 후기를 남겼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계속 사용하여 현재 두달째가 되어 그때는 알지 못했던 것들을 조금이나마 적으려고 합니다.

    오클린원 리뷰를 제대로 알고 싶으시다면 이전 리뷰를 먼저 보고 오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링크 : 최고스펙 음파전동칫솔 추천! 오클린원(Oclean One) 일주일 사용 솔직 후기


    오클린원 전동칫솔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만 말씀드리자면

    오클린원은 최대 진동 분당 42,000RPM으로 최상급 라인의 제품입니다.

    필립스 전동칫솔로 쳐도 4만번이 넘는 제품은 몇십만원대인데 스펙으로만 보면 가격도 4~5분의 1가격이기에 후회하지 않을 제품들입니다.

    또한 스마트 어플을 통해 72가지의 사용자에 맞는 프로그램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IPX7의 방수등급으로 매일 욕실에 두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2600mAh의 내장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두달동안 사용하면서 기록된 칫솔질 점수그래프입니다.

    4월달은 아직 진행중이라 꽉 채우지 못해서 3월달 그래프로 올려봅니다.

    최대한 매일 2번 씩 양치질을 지키려고했습니다. 저는 최대로 받아본 점수가 98점입니다 ㅎㅎ


    오클린SE와 수케어 수카스X3, 샤오미 미홈 전동칫솔과 비교해보자면

    사실 오클린 라인은 다른 저가형 칫솔과는 좀 다르게 나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차이가 좀 많이 나거든요.

    진동수 차이도 넘사벽으로 많이 차이납니다. 힘자체도 오클린원이 월등히 높구요. 배터리 또한 그렇습니다.


    어쨌든 오늘 후기로 남기려고 하는 것은

    실사용하고나서 스펙과 다른 부분이 있는지 쓰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배터리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오클린 어플을 열고 칫솔과 블루투스 연동한 후에 우측 상단에 보면 칫솔의 배터리가 나옵니다.

    일부러 두달 내내 충전을 한번도 안 해봤습니다. 언제까지 나오는지 보려구요.

    근데 두달동안 40%가 깎였습니다. 스펙상으로는 두달동안 사용 가능하다고 했는데 제가 경험한걸로는 6개월 정도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장기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갈 때 충전기를 안 가져가도 된다는건 너무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칫솔모 수명입니다.



    칫솔모 또한 두달 사용하고 약 22%의 수명이 남았습니다. 약 90일 정도 사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어떻게 변했는지 사용한 칫솔을 찍어보았습니다.

    오클린원의 칫솔모는 필립스 전동칫솔도 사용하고 있는 듀폰사의 칫솔모입니다.

    최상의 품질을 뽑아내는 듀폰사의 칫솔모라서인지 처음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한채로 있습니다.



    그래도 60일 사용을 하니 칫솔모 한가닥이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사용감이 있긴 있습니다



    그리고 칫솔모의 파란색 부분 끝이 색이 빠졌습니다. 치약때문인지 아님 치아와 마찰로 인한것인지 잘은 모르겠지만색이 빠졌습니다. 

    칫솔모 끝의 상태는 다른 칫솔모와 같았으니 손상을 입은것은 없었습니다.


    케이스가 저는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주중에는 케이스에 넣어서 회사에 놓고 케이스는 서랍에 넣고 5일동안 쓰다가 주말에 사용하기 위해 케이스에 넣어서 집으로 가져옵니다. 

    때문에 더 꾸준하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두달정도 사용하고나서 느낀 것은 양치가 지루한 시간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전동칫솔을 쓰면서 정말 좋은 점은 치아를 충분히 시간을 두고 닦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30초마다 진동이 오기 때문에 지루하지도 않습니다. 하루 세번 3분동안 양치질을 하라고 하지만 칫솔질을 하는 동안은 속으로 180초를 세는게 그렇게 오래 걸릴 수가 없습니다. 30초마다 진동이 오는 것은 이를 지루하지 않게 해줍니다. 입안의 치아를 4구간으로 나누어 30초씩 닦으면 어느새 2분이 지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의사가 권장하는 전동칫솔 사용 시간은 2분입니다.

    전동칫솔은 치석제거에도 효과적이라 치아의 상태도 오래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사용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결국 제가 사용하게 되어 가족 전체가 전동칫솔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주변 사람들께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시길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1.  오클린원(Oclean One) 스마트 음파전동칫솔(화이트/핑크/블랙)




    제품링크 : Oclean One Rechargeable Sonic Electrical Toothbrush - WHITE INTERNATIONAL VERSION $89.99

    할인코드 : GB-HBZSUMB (20대 한정, 2019년 3월 28일 시작, 4월 2일 만료)

    가격 : $52.99 (초특가!!)

    배송비 : 무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