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반지] 종로 제이버튼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웨딩밴드 계약하기(+할인방법)
    일상/10 결혼 2022. 3. 30. 21:43
    반응형

      올해 11월 예식을 앞두고 6월 스튜디오 촬영 일정 때문에 웨딩밴드(결혼반지)를 알아보기 위해 예비신부인 여자친구와 종로3가에 갔습니다.

      저희가 알아본 곳은 종로 귀금속 상가에서 후기가 좋았던 곳 및 지인추천한 곳까지 해서 세 군대 정도였고 그 외에 귀금속 상가에 있는 곳이 아닌 제이버튼은 웨딩카페 후기를 보고 후기가 좋아 따로 네이버 예약을 해둔 곳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이버튼은 거의 모든 시간대가 네이버예약이 꽉 차서 최소 2주전에는 예약해야 하더라구요. 주변에 다른 주얼리샵은 예약이 널널한데 제이버튼만 예약이 항상 가득 차 있어서 뭔가 다른곳있가 싶어 여기는 무조건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저도 예약을 급하게 금요일에 알아보게 되어서 2주 뒤로 해놓고 종로를 간거라 사실 오늘은 종로 주얼리샵 디자인들 확인하고 제이버튼 예약일인 2주 뒤에 제이버튼까지 보고 결정하려고 해둔 상태였습니다.

      대체적으로 귀금속 상가에 괜찮은 디자인들도 꽤나 있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며, 보통 3주면 웨딩밴드가 나와서 급하게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일정 조율하기도 정말 괜찮은것 같았습니다. 반대로 주변 추천에 비해 정말 올드한 디자인들 위주이기도 하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곳도 있어서 정말 많이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랑 여자친구는 각각 상가에서 각 10~15분 정도 상담을 받고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다른 곳을 가려다가 종로 3가에 나왔을 때 2층에 있던 제이버튼 주얼리가 생각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는 발걸음을 돌려 제이버튼에 갔습니다.

    제이버튼 입구 및 대기실 내부

     

    제이버튼 주얼리 디스플레이 공간 및 상담 공간

      다른 귀금속 상가들과는 다르게 독립적으로 디자인을 하는 곳이고 오직 예약제로만 받는 곳이라 반신반의 했는데 다행히 그 시간대에 오시기로 예약했던 분이 연락이 되지 않아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셨고, 저희는 대기공간에서 제이버튼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10분 정도만에 기존 예약자분이 예약을 취소하게 되어 운이 좋게 당일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가능하면 예약은 미리 꼭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웨딩밴드 고르기

      제이버튼 한재기 이사님께 예물 상담배정을 받고 나서 잠시 기다리는 동안 진열되어 있는 예쁜 웨딩밴드들을 보고 있었는데 눈으로만 봐도 귀금속상가에서는 보지못했던 독특한 디자인들이 많아 직접 만져보고 가까이서 보고 싶었습니다. 상담이 시작되고 맘에 들어서 말씀드리니 흔쾌히 꺼내 주셨는데 만져보고 눈으로 가까이서 보니 정말 세밀하게 가공되었구나 싶었고, '아 이래서 가공하는 데에 2달 정도 걸리는구나' 싶었습니다. 공장처럼 급하게 찍어내는 것이 아닌 하나하나 정성스레 세밀가공하기 때문인걸까요. 이 전에 다녀왔던 곳들과는 정말 다른 특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밀그레인 패턴도 좀 더 독특하게 처리되었고 다른 귀금속 상가에서는 어려운 세공기법이 들어가 있는 것들도 있었어요.

      반지를 고르면서 알려주신 두가지가 있었습니다.

      첫째, 보기에만 예쁜 것보다 예비 신랑,신부의 손에 어울리는 반지를 찾아서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예쁘다고 한것도 막상 제 손에 끼워보니 저와는 어울리는 것이 아니었어요. 

      둘째, 신랑과 신부의 선호스타일은 다르기 때문에 잘 조율해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이전에 다녀왔던 곳을 둘러보면서 우린 선호하는 스타일이 비슷하다 했었는데 시간을 두고 여러가지 스타일을 맞춰 착용해 보면서 조금 다르다는걸 알았습니다. 한재기 이사님은 18년 이상 이쪽 일을 해오시면서 선호하는 스타일이 완전히 같은 경우를 본적이 없다고 하셨어요. 이사님께서도 정말 자세하게 비교해주셔서 저 같은 경우엔 데일리로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좀 더 무난한 스타일의 웨딩밴드를 좋아한 반면, 예비신부는 데일리로 사용가능하지만 조금 더 웨딩반지로 보여지게끔 하는 디자인을 선호하더라구요. 결혼식의 큰 주인공인 신부에게 최대한 맞추는게 서로가 기분 좋게 결혼을 준비하는 최고의 추억이 아닐까 싶어요.

    저희가 맞춘 웨딩밴드와 웨딩밴드 케이스입니다. 제이버튼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요.

      그래도 제이웨딩 한재기 이사님은 저에게도 좀 더 맞는 스타일을 찾아주시면서 저와 신부에게 맞춘 웨딩반지에서 제꺼만 조금더 무난하면서 신부 스타일과 같은 걸로도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래도 최종적으로는 원래 같은 스타일의 웨딩밴드로 결정했습니다 :D )

      반지 색상들도 다양했는데 일반 골드에서, 로즈골드, 내츄럴화이트골드, 화이트골드 등의 다양한 골드 색상이 있기도 했구요. 중요한건 색상도 본인의 피부톤에 맞춰야 하는데 디자인이 서로에게 잘 맞아서 골랐다고 해도 색상이 맞지 않으면 바꿔야 하거든요. 그런데 제이버튼에서는 디자인을 고르면 골드의 색상또한 원하는 컬러로 정성스레 제작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본래 색상으로 내츄럴화이트골드로 하고, 예비신부는 화이트골드로 정했어요! 

      웨딩링 AS는 1년간 무상으로 진행해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이후로는 유상이지만 약 1만원 정도의 비용이라 큰 부담이 안 된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로 체형이 급격하게 바뀐 경우, 반지 호수 조정이 필요할 경우에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줄이고 늘리고 하다보면 웨딩링 상태에 좋지는 않다고 하니 저는 더 이상 찌지 않기로 했어요 :)

     

     

    제이버튼에서 제공되는 할인 및 이벤트

    웨딩밴드를 결정하고 밴드의 골드색상까지 정해지고나면 계약서를 쓰기 전까지 제이버튼의 할인 및 이벤트 차례가 돌아옵니다. 제이버튼에서는 당일계약을 진행하게 되면 전체 금액의 10%할인이 들어가구요. 지인할인까지 해서 5% 할인이들어갑니다. 그리고 서비스 이벤트로 14k 1부 다이아가 박힌 목걸이가 증정이 되구요. 추가로 혼주쪽 어머니가 사용하실 진주 귀걸이도 증정해주셔요. 신랑 신부쪽 어머니니까 총 2세트의 귀걸이를 주시겠죠? 귀걸이는 3종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이 중 하나를 각각 정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현장에서 선택이 어려워 부모님께 확인받고 반지 수령 전에 미리 말씀드리기로 했어요.

      참고로 14k 1부 다이아 목걸이를 받지 않으신다면 기존 웨딩반지 금액에서 추가로 할인이 됩니다! 저희는 받지 않고 금액할인으로 정했어요.

      이 외에도 추가적인 할인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후기, 블로그 후기, 카페후기, 인스타그램 후기, 유튜브 후기가 있으며 각 10,000원씩 할인이 됩니다. 그래서 저희도 계약하고 최대한 해보기로 했어요!

     

     

    제이버튼 주얼리를 선택 한 이유

    예쁘게 포장된 계약서 및 한재기 이사님 명함

      저는 시간을 두고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라 당일에 가서 뭘 구입하고 결정하지는 않았어요. 이 날도 예비신부인 여자친구와 종로에 가서 여기저기 돌아보고 상담 받아보는 것으로도 대략 마음속으로 마음에 두는 곳을 정하고 기억 나는대로 스케치 해놓고 나중에 같이 얘기해보면서 정하려고 했었어요. 근데 제이버튼에 가서 당일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혜택이라던지 보다는 얼마나 진지하게 상담을 해주시는 지에 대한 한재기 이사님의 태도에서 마음이 움직인 것 같았어요. 

      제이버튼은 소중한 상담시간을 통해 그 안에서 최대한 예비 신랑 신부에게 맞는 예물을 같이 고민해 주시는 것을 느꼈어요. 저희가 귀금속 상가에서 보통 한 곳당 10~15분 정도 상담을 받았다면, 제이버튼에서는 무조건 예약제라 기본 30분인 것으로 알고 있었고 저희는 실제로 한시간 이상 상담을 했어요. 한재기 이사님게서 예의 있게 저희를 저희 대해주셨고, 제이버튼 상담을 받으면서 제 시간만 귀한게 아니라 상담을 해주시는 분의 시간도 가치 있는 시간이라 느껴져서 저도 정말 최대한 정성껏 임했던 것 같아요. 소중한 시간을 대접받는 느낌이었습니다.

     

     

    단 한번의 예식을 위한 소중한 예물을 준비하면서..

     

      저는 웨딩밴드 상담을 받으러 다니면서 느낀 건 여러군데를 다녀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제일 가고 싶은 곳은 나중으로 하고 꼭 가고 싶은곳을 마지막에 가보세요. 차이를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고객에 임하는 태도도 있거든요. 여담이지만 웨딩홀 투어를 여러군데 하면서 아펠가모에서 상담받았을 때 정말 고급스럽고 대접받는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제이버튼에서 상담 받을 때도 같은 감정을 느꼈어요.

      웨딩링의 가치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맞추는지도 정말 중요했던것 같아요. 저는 웨딩밴드의 세공 품질에서도 이미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느꼈고, 다른데서는 못 보는 독창적인 디자인들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재기 이사님께 상담 받았던 시간이 저희가 기분 좋게 웨딩밴드를 맞출 수 있었던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았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3-4 2층

     

    예약 방문 하신 후 상담 기본 서류 지인소개에 지인소개 이름란에 '이석호', 번호 뒷자리 '7048' 기입하시면 5%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재기이사님께 상담받으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저도 결혼준비 하면서 하나하나 이런 후기들도 쓰게 되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