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설된 경강선 경기광주역! 전철 타본 후기(지하철노선/버스노선)
    일상/03 후기 2016. 9. 14. 22:36
    반응형

    경강선 경기광주역! 전철을 타봤습니다!


    (지하철 노선/버스 노선)


    9월 26일부터 정식 개통되는 경강선

    이번 추석을 맞아 

    9월 13일(수)부터 18일(일)까지 무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임시개통이니만큼 아직 다른 지하철 노선도에 뜨지 않았지만

    다음주 중으로 지하철 내부 노선도며, 지하철 어플등 전부 바뀔것 같네요!


    정식운행은 9월24일부터입니다.


    현재는 여주-판교를 무료로 왔다갔다 할 수 있지만 환승은 안되니

    판교에서 다른 노선으로 타실 분은 그 때부턴 카드 찍어야 합니다^^


    처음 노선이 만들어진다는걸 알게 된 2006년부터 10년동안 기다린 끝에 보게 되는 경기 광주역이라 애착이 많이 갑니다






    집 앞 골목에서 나오면 보이는 경기광주역

    지리적으로는 엄청나게 축복받은 것 같습니다ㅋㅋ


    경기광주역은 다른 경강선의 다른 역과는 다르게 시내와 가장 가깝게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 버스노선도 거의 그대로 흡수했다고 봐야겠죠




    역에 가까이 가니, 삼거리가 나옵니다. 추후에 얼마나 더 확장될지는 모르겠네요




    경기광주역 역간판이 보입니다.




    대림 이편한세상과도 가까워서 입주하시는 분들은 엄청 이득을 보겠네요




    이름이 경기광주역이 되기 전까지

    역동역이 된다는 말이 있었고, 광주역이 된다는 말이 있다가 결국엔 경기광주역이 되었습니다.





    역 전면 좌측으로는 경안천 쪽의 도로가 뚫려있습니다.





    역 앞에 자전거보관대가 있어서 자전거로 역까지 끌고와서 출퇴근 하기에도 편할것 같습니다

    설마 역 앞인데 훔쳐가겠어요?^^







    역에 들어갈 때 보이는 시승행사 현수막

    이번주 일요일까지입니다



    들어가봅니다.

    주요 역들은 부발,여주,이매,판교입니다.




    입구에 들어가기 전에 보이는 점자 안내판

    장애인 배려 시설도 많습니다.




    경기광주역 내부에 보이는 지하철 노선도에 경강선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거 타고 바로 신분당선 탈 수 있겠네요!




    교통카드 충전기도 준비되어있구요~




    개찰구가 보입니다.





    9월 18일까지 운행하는 경강선 시간표입니다.

    이용하실 분들은 시간 잘 보고 오셔요^^





    원래는 안 타보려고 했는데 여주까지 한번 갔다 와보려고 들어갑니다~

    카드는 안 찍어도 됩니다 ^^




    엘리베이터가 보이네요

    생각없는 어린친구들이 엘리베이터를 타는 경우가 많은데

    몸이 불편한 노약자나 임산부를 위한 시설입니다.


    개념있는 행동을 하는 문화인이 됩시다.





    벽에 남한산성 수어장대와 도자기가 그려져 있네요^^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봅니다.





    바깥에서는 몰랐는데 사람이 꽤 많더라구요.

    한번씩 타본다고 일부러 가시는 분들도 많던데

    뭐 그래도 처음 생기는 것이니 만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광주역 전 역은 삼동역입니다. 다음 역은 초월역이구요

    초월역은 아파트 단지쪽에 있던데 그 곳은 복 받았네요 ^^




    경기광주역입니다. 추가 역명으로 장신대역이나 ICT폴리텍 대학역이 된다 말이 많았는데 결국엔 안 들어갔나보네요

    추후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곧 여주가는 열차가 옵니다.

    사람 정말 많죠?



    열차가 왔는데 정말..놀랬습니다.

    지하철 2호선 타는 줄 알았네요. 꽉 차서 낑겨서 들어갔습니다.






    일반 지하철과 똑같은 전동차입니다.

    다만 지하로 들어가지 않는다는게 경강선의 특징입니다.





    창 바깥으로 보이는 논과 밭의 모습들

    경강선의 대부분 역의 모습들은 이렇게 논입니다.

    그래서인지 꼭 기차타고 여행가는 느낌이었어요


    몇년 후엔 전부 발전되어 있을 수도 있겠어요





    세종대왕릉역에서 내리는 사람들

    경기광주역에서 여주까지 40분 정도 걸렸네요.


    여주역 도착하고 나서 내리지 않고 있으면 바로 판교역 쪽으로 갑니다.





    경기광주역 다시 도착!

    많은 사람들이 내리죠?



    그리고 다 못 봤던 경기광주역 뒤쪽 광장으로 갔습니다.

    아마 실제로는 이쪽이 경기광주역 전면이고 제가 들어갔던 부분이 후면이 되겠네요




    역 앞에 보이는 넓은 광장입니다. 시원시원하네요





    1번 출입구의 모습.





    경기광주역 간판이 멋집니다.





    그리고 역 앞에는 택시 승강장과 버스 승강장이 아주 크게 설치 되어 있습니다.

    광주를 대표하는 역이니만큼 사람들의 이용이 아주 많아질 역이 될것같네요.





    조경을 이제 막 끝마친 상태라 나무들이 어립니다. 5년 뒤엔 아름드리 나무가 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경기광주역에 노선이 추가되는 버스들 및 노선 안내드립니다.

    해당 노선은 2016년 9월 19일부터 적용되오니 혼동되지 마시고 여기서 기다리는 일 없길 바랄게요!



    1113번, 1-11번, 33-7번, 38-42번, 38-43번 버스가 연결 되었구요




    34-16번, 35-33번, 39-24번, 60번, 660번 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원가는 분들은 들르겠네요.




    33-4번, 34번, 34-1번, 34-10번, 34-12번, 34-13번 버스의 노선에 추가되었습니다




    2-21번, 2-22번, 32번, 32-2번, 33-2번이 추가되었구요




    15-1번, 17번, 17-1번, 17-3번, 20번, 2-1번 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번, 1-20번, 1-21번, 1-22번, 1-23번 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남한산성도 갈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미리보는 경강선 경기광주역 후기를 마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