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짐벌 추천]스마트폰 전용 짐벌! AI 트래킹 기능으로 핵인싸되기!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개봉기
    일상/03 후기 2018. 12. 19. 00:41
    반응형

    [짐벌 추천]스마트폰 전용 짐벌! AI 트래킹 기능으로 핵인싸되기!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개봉기




       얼마 전에 샤오미 액션캠과 액션캠 전용 짐벌에 대해서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액션캠을 쓰지 않는 분들도 많고, 요즘엔 핸드폰도 정말 화질이 좋아졌기 떄문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짐벌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DJI와 지윤의 짐벌도 유명하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샤오미도 뒤지지 않습니다. 더욱이 최근 dji에서 출시한 오즈모 포켓을 홍대에서 사용해봤는데요. 오즈모 포켓에 있는 인공지능 트래킹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꼭 사야겠다 했는데 그 기능이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 기능 쓰면 핵인싸 되는건 시간문제죠? 이번에 할 리뷰는 인싸템 샤오미의 스마트폰용 짐벌입니다. 개봉기에서 간단한 후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주요 특징

     - 3축 짐벌

     - 인공지능 트래킹(동체추적)

     - 5000mAh 대용량배터리 (16시간 사용 가능)

     - 56~86mm 너비 스마트폰 이용 가능, 200g 미만 액션캠 장착 가능

     -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하여 짐벌로 조작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호환 가능)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개봉!

    샤오미 스마트폰용 짐벌의 포장박스입니다. 매우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뒷장에는 중국어가 보이지만 가장 눈에 띄는 5000mAh라는 배터리 용량이 보입니다.

    액션캠에서 부족했던 용량과 배터리를 스마트폰을 통해 충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짐벌과 케이블,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죠?



    설명서에는 대략 명칭들이 있는데 크게 신경 안써도 될만큼 간단한 편입니다.

    혹시라도 영문판 설명서를 첨부하니 다운받아 보실 분은 보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영문 설명서.pdf




    구성품이 간단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짐벌은 마이크로5핀으로 충전됩니다.



    짐벌을 사용하려면 전원을 켜기 전에 스마트폰을 끼워서 균형을 먼저 잡아줘야 합니다. 조절 휠이 있는데 이를 통해 수평을 맞춥니다.

    자세한건 아래쪽에서 풀어가겠습니다.



    짐벌의 모습입니다.



    짐벌을 쥐었을때의 방향입니다.

    맨 위에 있는 상하좌우 조그와

    그 아래 사진 촬영 버튼, 그 밑으로는 동영상 촬영 버튼입니다. 영상 촬영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짐벌 아래쪽에는 실리콘 뚜껑으로 덮여있는게 있습니다.



    바로 삼각대와 연결할 수 있는 나사선입니다. 짐벌 외에도 삼각대와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짐벌 손잡이의 뒷면입니다. +와 -가 있는 것은 줌인, 줌아웃 버튼입니다.

    샤오미 액션캠 짐벌에서는 노출값을 조절하는 기능이었는데 스마트폰용 짐벌은 기능이 달라졌습니다.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짐벌의 상부입니다.




    잠금 휠입니다. 스마트폰을 껴 놓은 상태에서 잠그휠을 풀어놓고 무게중심을 잡아주어야 짐벌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메탈소재로 되어 있는 조인트 부분인데 마감이 매우 깔끔합니다. 

    가격에 비해 품질이 매우 좋습니다.



    요건 스마트폰을 가로로 되어 있는 것을 세로로 돌려주는 잠금 휠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가로방향으로 되어 있는데, 유튜버들을 위해서 세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짐벌의 측면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잭이 보입니다.



    열면 마이크로 5핀이죠?



    스마트폰을 짐벌에 끼울 때 위아래 늘어나기 때문에 갤노트도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XS를 사용하여 테스트 하였습니다.



    최대 86mm 너비까지 지원하기에 짐벌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제약이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케이스를 끼우고도 아주 잘 장착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어플 설치하기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박스에 포함된 설명서에 보면 짐벌과 연동되는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연결하면 앱스토어로 바로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폰도 QR코드를 찍으면 구글플레이스토어로 바로 연결됩니다.

    한자로 되어 있습니다만 당황하지 마시고 다운 받으세요.


    그리고 앱을 실행하시면 로그인 및 회원가입부터 해야 합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가입하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근데 중국번호가 있어야 하는 것이라 사실상 어렵습니다.

    3개중 마지막 방법으로는 샤오미 미홈 앱과 연동하는 것인데. 샤오미 미홈 앱은 페이스북이나 우리나라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아서 가입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집에 샤오미 제품이 있어서 미홈 어플을 사용하고 있기에 수월했습니다. mi 아이콘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연동되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mi home(미홈) 앱과 연동한다고 하면 이렇게 뜹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문제없이 로그인 됩니다.



    바로 로그인 하면 블루투스와 연동하라고 나옵니다. 블루투스와 연동하기 전에 짐벌과 균형을 맞춰서 결합시키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블루투스와 연결하면 연결이 잘 되더라구요.

    그러면 이제 짐벌 사용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사용 시작하기

    전원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삐리리릭' 소리가 나면서 샤오미 짐벌이 켜집니다.

    아래쪽에는 4개의 LED구멍이 있습니다. 현재 75% 배터리가 있기에 3개의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짐벌 연속 사용시간은 최대 16시간이므로 스마트폰만 배터리가 유지된다면 하루종일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짐벌에 끼우고 어플 실행후 블루투스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꼭 무게중심을 맞춰 놓는것이 우선입니다.



    조그로 조작을 하면 매우 부드럽게 상하좌우로 움직입니다.




    블루투스 마크 오른쪽에 보면 네모와 동그라미에 빗금 쳐져 있는 버튼 있죠? 이것은 AI트래킹 버튼입니다. 지금상태에서는 AI트래킹 버튼이 꺼져있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해당되는 부분에 대한 초점 조절이 됩니다. 하지만 AI트래킹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서 활성화 시키면 화면에 누르는 곳이 기준 대상이 되어 짐벌을 어느쪽으로 돌려도 짐벌이 추적합니다. 신기하죠?



    이렇게 서 있는 사람을 선택하면 사람이 움직일 때 짐벌이 따라갑니다. 세상이 참 좋아졌어요 ^^



    화면 앞에 손으로 터치를 하면 영역이 잡히고 짐벌을 좌우로 상하로 움직이면 짐벌은 영역이 화면 가운데를 유지하도록 움직입니다.



    이건 다른 물체를 잡아보았습니다. 왼쪽 상단부에 ai트래킹 버튼을 다시 누르면 AI트래킹기능이 꺼지고 터치시 자동 초점 모드로 바뀝니다.


    가능하면 빠른 시일 내로 조작하는 법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용 짐벌은 200g 미만의 액션캠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을 이용하여 촬영한 샘플영상


















    1. Xiaomi Mijia SJYT01FM 3 Axis Handheld Gimbal Stabilizer - WHITE






    제품링크 : Xiaomi Mijia SJYT01FM 3 Axis Handheld Gimbal Stabilizer - WHITE $144.79

    할인코드 : -

    할인적용가격 : $144.79

    배송비 : 무료(구매단계에서 우체국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링크 : 기어베스트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