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NP-W126S ' 호환배터리, 충전기 리뷰
    일상/03 후기 2019. 6. 16. 16:05
    반응형

    후지필름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후지필름 악세사리가 정말 비쌉니다. 얼마전 중고로 X-T3을 영입하고 난 이후로 배터리그립을 영입할 계획으로 추가배터리가 필요했는데 정품 배터리 한 개에 99,000원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가격입니다. 용량은 1260mAh로 가격에 비해 터무니 없는 배터리 용량입니다. 뭐 그래도 후지필름 쓰시는 분들은 대부분 정품을 쓸 정도로 매니아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용량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후지필름 X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정품배터리 NP-W126S

     

    X-T3 바디 한대를 중고로 사려다가 사기꾼한테 당해서 150만원을 날려먹은 저에게는 정품배터리는 사치였기 때문에 호환배터리를 사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한대이지만 어쨌든 두번째 X-T3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튼 저는 정품배터리 및 정품 부품을 사는 것을 권장드리며 이 글은 단순하게 제가 받은 배터리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뿐입니다.

     

    NP-W126S는 호환되는 기종들이 따로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러리스 라인들이 지원됩니다. X100F도 W100S 배터리를 사용하시면 되구요. X-Pro2나 X-T3, X-T30 역시 같은 제품입니다.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 개봉

    호환 충전기 및 호환배터리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으며 가격은 모두 합쳐서 4만원 조금 못 되었던 것 같습니다.

    배송기간은 대략 2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구입하실 때 W126S인지 W126인지 꼭 확인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배터리 포장 박스에는 For NP-W126S라고 적혀있습니다. NP-W126S를 사용하는 카메라에만 사용해달라는 것이죠.

     

    카메라 배터리 충전기입니다. 총 2개까지 동시 충전 가능합니다.

     

    배터리 충전기 기본 정보입니다. 

     

    배터리를 꺼내보았습니다. 배터리 앞면에는 For FUJ NP W126S라고 젹혀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1500mAh로 기존 정품 배터리보다 많습니다.

     

    후면입니다. 기본적인 주의사항 정도만 씌여있습니다. 분리하지 말고, 불에 넣지 말고 60도 이상의 장소에 두지 않으면 됩니다.

     

    정품배터리와 직접적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크기는 같으며 적혀있는 내용만 좀 다르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전면에서의 표기된 배터리 용량이 좀 더 차이나는데 사용해보면 확실히 호환배터리가 좀 더 오래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둘 다 중국 제조 제품입니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배터리 충전기 구성입니다. microUSB(5핀) 충전케이블과 충전케이스가 전부입니다. 요즘엔 워낙 플러그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따로 구성이 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불편한 것은 없었습니다.

     

    배터리 충전기 설명서입니다. 전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안에 써있는 배터리 충전 표시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총4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25%씩 찰 때마다 표시해준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배터리 충전기 뒷면입니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배터리 충전기 전면입니다. 2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앞부분에는 마이크로USB 케이블을 꼽는 포트가 있습니다.

     

    충전기와 같이 구성된 5핀 케이블입니다.

     

    자 이제 이걸로 충전기에 충전을 시켜보겠습니다.

     

    배터리를 충전기에 꼽으니 불이 들어옵니다.

     

    표시 화면 안에는 충전중인 배터리의 충전 상태가 보입니다.

     

    이번엔 두개를 동시에 꼽아보았습니다.

     

    충전 배터리의 상태가 각각 표시됩니다. 제 기억으로는 방전 후 충전 시간은 2.5~3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 사용 총평

    현재는 배터리그립을 구입하여 넣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 X-T3 미러리스 카메라 기준으로 정품배터리 한개로는 반나절 정도 촬영하는 데에 문제가 없었으며 약 250~300장 정도 촬영 가능합니다. 애매하게 모자른 경우가 있고 여행이나 충전이 어려운 상황에도 여분의 배터리가 있으면 여유롭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기엔 매우 좋은듯합니다.

    그리고 호환배터리는 후지카메라에서 정품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터보모드를 지원하지 않았는데 W126S호환배터리는 정품과 똑같이 인식하여 터보모드를 사용하는 데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X100F 카메라 이후 T3으로 넘어오면서도 가장 가성비 좋은 악세사리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후지필름 카메라 호환배터리&충전기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