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라로이드 안 부러운 '화웨이 스마트 포토프린터' 사용기
    일상/03 후기 2019. 6. 30. 22:14
    반응형

      저도 사진을 취미로 하지만 놀러가서 사진을 찍고 바로 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그래서 폴라로이드나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등을 많이 알아보게 됩니다. 스마트폰이 주로 활용되면서 이를 활용한 포토프린터가 정말 유행을 많이 했습니다. 엘지나 캐논의 포토프린터도 정말 유명한데요.  화웨이에서도 이번에 스마트폰용 포토프린터를 출시했습니다. 다른 포토프린터보다 큰 장점이 있는데 바로 AR스캔으로 사진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 제가 리뷰할 제품은 바로 이 화웨이 포토프린터입니다.

     

     

       주요 특징

    • 따로 토너가 필요없는 Zink(Zero ink)기술
    • 친환경적인 SOY INK 사용
    • 프린트 시간 : 40초~1분
    • 프린트 사이즈 : 50*76mm
    • 시스템 연결 : 안드로이드 8.0 이상, iOS 10.0.2 이상
    • 연결방법 : 블루투스
    • 자체 배터리 용량 : 500mAh
    • 충전 방법 : 5핀 USB 포트
    • 해상도 : 313*490 DPI

     

     

     

       화웨이 포토프린터 제품 개봉

    저는 화웨이 포토프린터와 여분의 포토용지 20장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포토용지를 추가로구입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프린터 구성품으로 10개의 포토용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 쓸 수 있습니다.

     

    포장 박스의 전면부입니다. 한문이 많습니다만 크게 개의치 않아도됩니다.

     

    후면입니다. 가장먼저 보이는게 안드로이드 마크 및 애플마크입니다. 두개의 스마트폰 어떤 것을 써도 버전만 잘 맞으면 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주요 기능으로 사진 인화, AR스캔 인화, 사진을 DIY로 꾸며서 인화하기, 증명사진 뽑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요건 여분의 인화용지입니다.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팔고 있습니다.

     

    한 박스에 10개들이 2세트로 총 20장의 인화용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다시 본체 박스로 돌아가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박스를 열면 가장먼저 보이는게 설명서입니다.

     

    설명서에는 기본 구성및 사용법이 나옵니다. 왼쪽 아래 보시면 QR코드를 통해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아이폰의 경우 해당 QR코드를 스캔하여 들어가면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할수 없다고 나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앱스토어 검색으로 들어가서 'Huawei Printer'라고 검색하시면 어플이 나옵니다.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명서와 함께 들어가 있는 기본 구성품인 포토용지입니다. 10장입니다.

     

    설명서 박스를 열면 포토프린터와 마이크로5핀 케이블이 있습니다. 참 간단한 구성입니다.

     

    화웨이 포토프린터를 손으로 집어보았습니다. 무게는 굉장히 가벼운 편입니다.

     

    전면에는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LED상태등, 마이크로USB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포토프린터의 측면입니다. 매우 깔끔한 마감입니다.

     

     

    인화지가 인화되어 나오는 곳입니다. 

     

     

       화웨이 포토프린터 인화용지 넣기

    포토프린터에 인화용지를 넣어보겠습니다.

    포토프린터 본체 상부에 뚜껑을 아래로 밀면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인화용지를 뜯어서 인화되는 부분을 위로 보이게 하면 됩니다.

     

    포토용지 인화지의 모승입니다. 앞면은 매우 매끄럽고 뒷면은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용지를 넣을때는 앞부분을 먼저 들어가게 한 후 넣으면 용지가 구겨지지 않고 잘 들어갑니다.

     

    그리고나서 뚜껑을 닫아주면 됩니다.

     

     

     

       화웨이 포토프린터를 'Huawei Printer' 앱을 통해 사진 인화하기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되면 위 사진처럼 블루투스 LED점등이 녹색으로 켜집니다. 페어링 방법을 간단히 요약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1.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켜 놓는다.

    2. 포토프린터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 및 블루투스LED가 깜빡일 때 스마트폰에서 프린터를 찾아 연결시도를 한다.

    3. 연결 시도시에 프린터의 LED가 빠르게 깜빡거리는데 스마트폰에서는 페어링 되기 직전이라는 뜻이므로, 이때 포토프린터의 전원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페어링이 완료된다.

    4. 스마트폰의 Huawei Printer 앱을 구동시킨다.

     

     

    왼쪽은 화웨이 프린터의 기본 인터페이스입니다. 기본인화를 하려면 갤러리를 누르시면 되고, 여러장을 한 장에 뽑으시려면 콜라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콜라쥬를 쓰면 인생네컷 같은걸 직접 만들어서 뽑아낼 수도 있겠네요.

    AR사진을 인화하시려면 AR프린트를 선택하여 인화한 후 나중에 ARscan으로 해당 사진을 영역 안에 들어오게 하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그 외에 ID Photo같은 증명사진이나 명함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갤러리에서 사진을 불러와 조정할 때의 캡쳐입니다. 반전시키거나 돌릴수 있습니다.

     

     

    화웨이 포토프린터는 스마트폰과의 크기차이도 없습니다. 바로 옆에서 바로 전송하여 인화를 하기 때문에 매우 신속하게 인화가 가능합니다.

    화웨이 프린터 어플은 영어가 기본으로 되어 있기 떄문에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사진 전송은 5~8초 정도 걸리고 나오는 시간은 약 35초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해상도도 좋지만 매우 빠른 편이라 즉석에서 뽑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인화의 화질 부분에 있어서 평을 내리자면 약간은 빈티지한 스타일입니다. 푸른기가 도는 편이며, CMYK식 잉크이기 때문에 사진보다는 약간 어둡게 나오기도 합니다. 토이카메라로 찍어서 인화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화웨이 포토프린터의 색감이라고 생각해볼 수는 있을 것 같았습니다.

    테스트 삼아 연속으로 인화를 해보았는데 7장 정도를 연속으로 인화하니 프린터 내부가 가열되었으므로 열을 식혀야 한다는 경고창이 떴습니다. 5장 정도 찍으면 5분정도 쉬었다가 다시 뽑으면 좋을것 같았습니다.

     

    포토 사이즈는 50X76mm입니다. 인화 된 사진은 핸드폰 뒤에도 붙이기 좋습니다. 미니앨범을 만들어서 넣기에도 정말 좋을것 같았습니다. 

     

     

     

     

       화웨이 포토프린터로 AR프린팅하기

    AR프린팅은 정지된 AR사진에 스캐닝을 했을 때 해당되는 영상이 재생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보기에는 정지되어 보이나 스캔을 했을 때에는 핸드폰 속의 사진이 영상이 되어 움직이므로 한장의 사진으로 장시간의 영상을 떠오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포토프린터에도 이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15초 제한이며, 화웨이 포토프린터의 경우 따로 제안은 없었습니다. 다만 이 AR프린팅을 한 스마트폰에서만 해당 AR사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스마트폰 기기 안에 있는 영상을 불러와 재생하는 것이므로 영상을 지우지 않아야 한다는 점은 조금은 아쉬운 점입니다.

    AR프린팅을 한 사진에 AR스캐닝을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을 재생시켜보시면 됩니다.

     

    화웨이 AR사진을 재생시켜 보는 영상 (YouTube)

     

     

     

     

       화웨이 포토프린터 사용 총평

    사진을 취미로 하고 가끔 인화를 하지만 즉석 프린팅을 하는 것은 처음 접해본 지라 다소 생소하기도 했습니다. 일반 인화랑 비교하였을 때에는 화질의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기기에서 1분 만에 방금 찍은 사진들을 뽑아 사진의 추억을 공유하는 것 또한 매우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프린터에 따로 잉크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매우 좋았고 작고 가벼워서 어디서든 순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남겨놓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안의 모습도 좋지만 손으로 느껴지는 질감의 종이에서 묻어나오는 추억 또한 재미난 경험으로 기억될 것 같기에 저는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AR사진은 정말 재미도 있지만 AR사진들만 모아놓은 사진첩을 만들면 영상이 들어있는 포토앨범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샤오미 포토프린터의 경우, 한자만 지원되는데 화웨이 어플은 영어도 기본으로 지원되기에 조작하기에도 매우좋았습니다. 이로써 평을 마칩니다.

     

     

     

    위 글은 뱅굿(banggood)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 Huawei Zink Photo AR Printer 300dpi Honor Mini Pocket Printer


    제품링크 : Huawei Zink Photo AR Printer 300dpi Honor Mini Pocket Printer $119.99

    할인코드 : BGf2e7fa (100대 한정, 2019년 6월 30일 시작, 7월 31일 만료)

    할인적용가격 : $56.99 (초특가!!)

    배송비 : 무료(EMS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해외직구] 뱅굿(banggood)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해외직구] 뱅굿(banggood)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해외직구] 뱅굿(banggood)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요즘은 누구나 하는 해외직구! 이제는 거부감이 많이 없어졌는데요. 그래도 해외직구를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쉬운 가이드를 작성해드리겠습니다..

    brownbroccoli.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