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젝터 추천] 한글지원되는 VIVIBRIGHT F20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일상/03 후기 2018. 11. 18. 23:05
    반응형

    [프로젝터 추천] 가성비 갑 한글지원 고해상도 VIVIBRIGHT F20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많은 프로젝터들을 리뷰했지만 이번 제품은 스마트프로젝터는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어떨까도 궁금했던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비비브라이트의 프로젝터는 저가형 프로젝터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가 많은 프로젝터입니다. 보통 스마트 OS가 지원되지 않는경우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동하지 않으시는 분들이고 USB 및 노트북과 HDMI로 연결해서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외에 집에 샤오미 미박스 같은 스마트OS 셋톱박스를 구비하고 계셔서 원하실 때 미박스와 연결해서 안드로이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는 개봉기 및 미박스를 이용한 후기까지 써보겠습니다.


    [관련글]

    엑셀반 BL-59 프로젝터 리뷰 : [20만원 프로젝터 추천] 가성비 좋은 1080p 한글지원 스마트 프로젝터 Excelvan BL-59 개봉기

    엑스지미 Z6 4K 프로젝터 개봉리뷰 : 하만카돈 사운드를 담은 '엑스지미 Z6 (XGIMI Z6)' 미니빔 프로젝터 글로벌 버전 개봉기

    엑스지미 Z6 4K 프로젝터 상세리뷰 :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XGIMI Z6 (엑스지미 Z6)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니빔 상세 리뷰

    엑스지미 CC 오로라 개봉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XGIMI CC Aurora(엑스지미 오로라) 프로젝터 개봉기 및 간단 리뷰!

    엑스지미 CC 오로라 상세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엑스지미 CC 오로라(XGIMI CC Aurora) 사용 후기

    샤오미 스마트 TV박스 미박스 후기 : [미TV 박스 리뷰] 안드로이드 티비로 변신!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 버전 사용 후기


       주요 특징 및 스펙

    브랜드 : VIVIBRIGHT

    해상도 : 1280x800 (1080P 지원)

    밝기 : 3000루멘

    명암비 : 2000:1

    영상 사이즈 : 50~300인치

    이미지 비율 : 3:4, 16:9

    연결 : AV, HDMI, USB, microSD

    스피커 내장

    지원 비디오 포맷 : MPEG1, MPEG2, H.263, H.264, AVS, VC1, MJPEG, RV30 / RV40, HEVC




       VIVIBRIGHT F20 프로젝터 개봉

    기본 포장 박스입니다. 아주 꽉차게 큽니다. F20이라고 무지 크게 써있습니다.




    측면에는 기본적인 특징이 써있습니다. HD영상을 지원하며 스테레오 10W 스피커, 10M 리모컨 컨트롤 등이 보입니다.



    박스를 까면 이렇게 나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제가 뒤집어서 깠습니다 ㅠㅠ

    어쨌든 매우 안전하게 공기포장이 되어서 왔습니다. 제품이 배송되면서 파손될 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본체를 제외한 악세사리는 한 팩에 같이 들어있습니다.



    악세사리는 융 한장과 EU플러그, 리모컨, 그리고 설명서입니다.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리모컨과 매우 비슷합니다. 우측 상단에 안드로이드 로고가 있습니다만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원버튼 아래 있는 버튼은 외부포트를 선택할때 쓰는 버튼입니다(USB, HDMI, SDCARD 등)


    리모컨은 AAA건전지 두개가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지 않으니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리모컨 앞부분에는 적외선 포트가 있습니다.



    설명서의 그림들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쉬운 영어이니 보실만 합니다.






    본체입니다. 뒤집어서 올바르게 박스개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한글 안내가 보입니다. 설마..한글이 지원될까요? 정답은 아래 사용기에서 밝히겠습니다.



    프로젝터 외관입니다. 렌즈부분은 렌즈 덮개로 덮여있습니다

    하지만 렌즈덮개를 제대로 못 만들었는지 스프링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아서 그냥 손잡이를 눌러서 빼는게 아니고 그냥 뚜껑을 빼셔야 합니다. 불편한건 없는데 뭔가 살짝 아쉽습니다.



    측면부에 있는 조절링입니다. 왼쪽이 키스톤 조절링이고 오른쪽이 초점 조절링입니다.



    좌측면부의 모습입니다. 5W 스피커 두개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FAN이 있습니다. 



    후면부 입니다. 포트와 전원 어댑터 케이블 포트, 그리고 조작버튼이 있습니다.



    좌측에는 USB 포트 2개와 HDMI 포트1개, 그리고 DPDIF 포트 1개, 3.5MM  AUX 단자가 있습니다. 적외선 센서도 보이구요.

    아래쪽에는 EU케이블을 꼽는 포트가 있습니다.



    오측에는 리모컨과 같은 조작버튼이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 버튼을 눌러야 켜집니다.



    전면부입니다.



    영롱한 램프렌즈의 모습입니다.



    멋지게 찍어봤습니다. 상단부는 엑스박스 같은 느낌입니다.



    상단부가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해서 좋습니다.



    하단부입니다. 미끄럼 방지패드가 있으며 각도조절 힌지가 있습니다.



    힌지를 펴면 이렇게 세워집니다.


    각도 조절 힌지를 세웠을때의 모습입니다.







       VIVIBRIGHT F20 프로젝터 둘러보기


    이번엔 영상을 재생해 보겠습니다.

    리모컨에 AAA 건전지를 넣습니다.

    다른 스마트 프로젝터랑 마찬가지로 따로 프로젝터로 향해서 조작하지 않아도 조작이 잘 됩니다.



    기본 UI 입니다. 영상, 음악, 사진, 외부입력, 설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모습입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기본 설정 화면입니다. 모두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  읽을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영어들입니다.

    언어설정이 있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언어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엇..그런데 한국어가 있네요? 한국어가 지원되는 줄은 몰랐습니다! 굉장히 반가운 옵션입니다.



    한국어로 바꾸고 나서의 설정 텍스트입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좋습니다. 스다드는 스탠다드(Standard)를 다 못쓴것 같습니다.



    음향 설정에서는 SRS 트루 서라운드가 지원이 되네요.






       VIVIBRIGHT F20 프로젝터 영상보기 (USB)

    usb를 연결하여 usb의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usb포트가 2개가 있어서 활용도 면에서는 더욱 좋습니다.





    usb를 연결하고 폴더로 들어왔습니다. 제 usb에 들어있는 폴더와 파일들이 보입니다.

    확대해서 찍어도 선명하고 뚜렷하게 보입니다. 이게 800p 입니다. 

    (격자형 무늬는 벽지입니다.)




    영상을 재생해보았는데 일단은 1280x800 해상도라서 인지 정말 선명합니다. 기본적인 스펙에서 720해상도 이상은 되어야 선명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만 F20의 해상도는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위 영상은 1080p 이상되는 영상입니다. 자막은 영상에 입힌 자막입니다.




    기본 재생 UI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간결합니다. 조금 흔들려서 흐리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매우 선명하게 나왔습니다.

    리모컨과도 즉각적으로 조작이 되어서 편리합니다.

    일단 3000루멘이라는 밝은 밝기와 1280x800 해상도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다음엔 샤오미 미박스 tv셋톱박스와 연결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VIVIBRIGHT F20 프로젝터 영상재생(샤오미 미박스 TV연결)

    샤오미 미박스와 연결해서 영상을 보겠습니다. 일단 샤오미 미박스와 연결하면 좋은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영상 재생 어플중 N플레이어 및 AV플레이어, MX플레이어는 한글 자막을 자동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에 자막을 입히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두번째로는 더 나아가서 안드로이드 TV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트위치, 넷플릯, Pooq, 왓챠플레이 등을 빔프로젝트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및 iOS 스마트 기기와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에어플레이라고 합니다. 매우 편리한 점이 많으니 미박스 하나쯤은 구비해 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박스와 연결해보았습니다.



    HDMI포트에 샤오미 미박스 HDMI포트를 연결했습니다. 



    미박스입니다. 손바닥보다 작습니다. 



    그리곤 프로젝터에서 외부입력 제일 오른쪽의 HDMI포트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샤오미 미박스로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 TV의 홈 UI입니다. 미박스는 사후지원이 정말 좋습니다. 제가 처음 사용했을 때만해도 안드로이드6.0이었는데 얼마전에 8.0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어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미박스는 정말 꼭 사야하는 제품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가면 받고 싶은 어플들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프톤의 구글 계정과도 연동되어서 이미 구입한 어플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튜브를 실행하여 영상 재생을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컨텐츠들이 보입니다. 이중 영상 하나를 재생하겠습니다.



    요즘 인기있다는 리그오브레전드의 K팝스타일 뮤비입니다.



    재생도 가능하고 UI도 깔끔하여 정말 편리합니다.



    아이유의 뮤직비디오도 시청하였습니다.

    화면의 격자무늬는 제 방의 벽지 무늬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트위치도 연결하여 재생해보았습니다.


    1080p로 재생하여도 아주 매끄럽게 끊김이나 버벅임 없이 재생됩니다.

    비비브라이트 F20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가 지원이되지 않지만 미박스가 전부 지원하므로 연결하게 되면 다른 스마트 프로젝터 부럽지 않은 성능을 뿜어낼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있다는 로스트아크의 게임플레이 방송입니다. 화면이 깔끔하죠?


    갑자기 도중에 샤오미 미박스 업데이트가 떠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미박스 업그레이드 중입니다. 저는 이미 8.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아마 소소한 버그 업데이트 같은데 출시된지 2년이 넘었는데도 사후지원이 끊기지 않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업그레이드 후 정보입니다.



    안드로이드 OS는 8.0입니다. 10월 5일에 보안 패치가 나왔었던걸 저는 이제 업그레이드를 했던거네요.



    이번에는 제가 구입한 안드로이드 유료어플중에 가장 만족하는 n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영상 재생 해보겠습니다.



    n플레이어도 안드로이드 TV OS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하나만 사 놓으면 스마트폰, 태블릿, 프로젝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재생이 안되는 파일도 없고 자막도 바로바로 지원됩니다.



    n플레이어의 UI입니다.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미박스 리모컨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자막은 자막파일을 자동으로 불러와서 저장된 싱크에 맞춰 자막이 나오게 해줍니다.



    저는 넷플릭스나 왓챠플레이, 푹 등의 스트리밍 컨텐츠를 자주 보기에 미박스를 사용하여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미박스만 있으면 프로젝터를 200%이상 활용 가능함을 장담합니다. 매끄럽게 영상이 나와서 비비브라이트 F20의 하드웨어로 궁합이 잘 맞는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박스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노트북과 HDMI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에 구입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것을 사용하려고 프로젝터를 사는지 생각하신다면 결정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짧지만 굵은 VIVIBRIGHT F20 프로젝터의 후기를 마칩니다.





    이 글은 기어베스트의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 VIVIBRIGHT F20 HD LCD Home Theater Projector - BLACK EU PLUG



    비비브라이트의 F20 프로젝터입니다.

    스마트프로젝터는 아니지만 3000루멘의 밝기와 1280x800 해상도가 좋기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또한 미박스와 연결하여 스마트 프로젝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링크 : VIVIBRIGHT F20 HD LCD Home Theater Projector - BLACK EU PLUG $182.23

    할인코드 : IT-CN45VBT (50대 한정, 11월 16일 시작, 11월 30일 만료)

    할인적용가격 : $139.99 (초특가!!)

    배송비 : 무료(구매단계에서 우체국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링크 : 기어베스트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