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뷰]가성비 10.1인치 태블릿 테클라스트T10 솔직 후기
    일상/03 후기 2018. 3. 16. 23:17
    반응형

    [리뷰]가성비 갑 10.1인치 태블릿 테클라스트T10 솔직 후기

    지난 개봉기 : 가성비 갑 최고사양 테클라스트 T10 10.1인치 태블릿 개봉기


    지난 개봉기에 이어서 테클라스트 T10의 기능 및 성능에 대한 리뷰를 시작합니다. 테클라스트T10은 10.1인치의 시원한 화면크기와 2K(2560x1600)해상도의 화질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샤프(Sharp)의 OGS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미라비전(MiraVision)이라는 기능으로 화면 색감을 직접 튜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클라스트T10 태블릿은 게임용으로도 정말 좋지만 더 유튜브나 영화 같은 영상 감상용으로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웹서핑을 하기에도 정말 좋은 화면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가지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스펙

    지문인식 기능이 기본적으로 있구요. GPS, 한글언어팩등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MT8176 헥사코어 CPU에 4기가 램, 64기가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800만 화소,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7.0버전을 탑재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클라스트 T10의 초기 메인 화면입니다. 홈키 물리키가 없고 내부에 있습니다만 웹서핑이나 영화 등을 사용할 때에는 자동으로 들어갔다가 아래쪽에서 살짝 끌어올리면 기능바가 떠오릅니다. 왼쪽에 있는 버튼이 스크린샷 버튼이고, 그다음은 볼륨 작게, 뒤로가기, 홈키, 작동중인 어플 보기, 볼륨크게, 마지막으로 기능키입니다. 아 참고로 한글 가능하니 걱정마세요 ^^ 화면비를 고려해 왠만하면 가로모드로 리뷰하겠습니다.


    테클라스트의 왠만한 주요기능은 상단 바를 내리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단바에는 와이파이, 배터리, 자동회전 및 고정, 블루투스, 비행기모드, 밝기,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테클라스트T10에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Eye Comfort(시력보호) 그리고 Reading model(독서모드), MiraVision(화면 튜닝)입니다. 


       Eye Comfort(시력보호)

    야간이 되면 화면의 블루라이트로 인해 눈이 쉽게 피로해집니다. 때문에 블루라이트를 차단하여 장시간 태블릿을 이용하더라도 눈의 피로가 덜 하도록 화면 색온도를 조절하여 필터를 켤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으로는 찍을 수 없기에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현재 약간의 노란기의 화면을 보실수 있으며 더 강력하게도 가능합니다. 사실 색온도 조절ㄹ은 미라비전의 기능 안에 있습니다. 미라비전에서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Reading model(독서모드)

    제가 테클라스트T10을 사용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기능입니다. 크레마사운드로 책을 보고 있는 입장에서 얼마나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줄지 궁금했습니다.

    사실상 전체화면을 흑백으로 보는 기능입니다. 흑백필터를 씌웠다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e-ink를 쓰는 e-book리더기를 이길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다른데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검은사막 게임 화면입니다. 밤에 게임을 하는데 흑백모드를 해 놓으면 눈이 안 아프고 정말 좋았습니다.

    흑백모드도 스크린샷으로는 찍히지 않아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초점이 안 맞았네요.



       Mira Vision(화면 튜닝)

    미라비전은 화면의 대비나 채도, 밝기, 선명도 등을 직접 조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색온도도 미라비전 안에서 조절합니다.

    사진모드라고 되어있지만 화면모드인데 오역된 것 같습니다. 화면 모드에 들어가면 표준모드, 선명모드, 사용자 모드가 있는데 사용자모드로 설정해야 대비나 채도 밝기등의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고급튜닝으로 선명도를 조정했을때 조정전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보이지는 않지만 색온도를 조절하여 본인에게 맞는 색온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무튼 주요 기능들을 보았고 테클라스트 T10의 2K OGS디스플레이를 보겠습니다. 일단 유튜브에서 4K영상을 볼 때 T10의 해상도가 2560x1600이기에 가장 가까운 1440p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일반 태블릿은 1080p가 최대입니다만 2K화질로 보는 영상이 얼마나 선명한지 다시금 느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1080p 이상의 옵션을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보통 4K 영상인 경우에는 T10의 2K 최고스펙에 맞게 고화질을 감상할 수있습니다. 


    심시티 게임을 하면서도 얼마나 해상도가 좋은지 볼 수 있었습니다.

    심시티는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더 멀리, 더가까이 볼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테클라스트T10의 경우 2650x1600의 해상도이기에 근접도 가능하고 가장 광각으로 보더라도 픽셀들이 깨지지 않고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도 정말 잘 돌아갑니다. 요즘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전 'Free Fire'를 하는데에도 매끄러웠습니다. 오히려 테클라스트 T10의 화면이 크고 화질이 높아 FreeFire의 게임 화면이 떨어져 보였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

    요즘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라고 하지만 큰 화면에서 두가지의 기능을 할 수 있다는게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문서작업을 하면서 한쪽에서는 웹툰이나 영화를 볼 수 있거든요. 이는 세로모드에서도 가능합니다. 세로모드로 영화보면서 인터넷 커뮤니티 보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왓챠플레이로 실시간 스트리밍하여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데에도 화면이 크기에 계속 보게 되어 장시간동안 T10을 손을 놓치 못했습니다.


    리뷰를  정리하면서 느낀건 스펙이 깡패고 화질이 깡패다보니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영상 감삼용, 그리고 부모님 웹서핑용으로 너무 좋은 태블릿이라 생각합니다. 어버이날 선물로 미리 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집에서 놓고 쓰기에도 좋고 카페에가서도 쇼핑이나 지도보기, 웹서핑용으로 정말 좋은 크기인 것 같습니다.


    약 24만원 정도 하는 가격이지만 고해상도의 화면과 최고 스펙을 생각한다면 가격보다 성능과 활용도가 더 높은 태블릿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Teclast T10 10.1인치 태블릿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추가적으로 테클라스트 가죽케이스 리뷰도 작성하였으니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링크 : 테클라스트 T10 정품 플립케이스 후기




    [관련글]


    테클라스트 T20 할인정보 : [태블릿 추천] 태블릿 명작! 역대급 제품 '테클라스트 T20 (Teclast T20)' 할인 정보

    테클라스트 M20 리뷰 : [10인치 태블릿 추천] 오레오를 먹은 데카코어 가성비 태블릿! 테클라스트 M20(Teclast M20) 개봉기

    테클라스트 T20 리뷰 : [태블릿 추천] 가성비 최고 풀메탈 안드로이드 태블릿 테클라스트 T20 (Teclast T20) 개봉기

    알도큐브 M5 리뷰 : [태블릿추천] 10.1인치 가성비 태블릿 알도큐브 M5 (Alldocube M5) 리뷰

    알도큐브 X1 리뷰 : [태블릿 추천] 10개의 심장! Alldocube X1 (알도큐브) 8.4인치 데카코어 태블릿 사용기













    Teclast Master T10 Tablet PC Fingerprint Sensor





    제품링크 : Teclast Master T10 Tablet PC Fingerprint Sensor - SILVER $272.99

    할인코드 :  플래쉬세일 (17% 자동할인 , 2019년 4월 8일 시작, 4월 15일 만료)

    할인적용가격 : $199.99(초특가!!, 무관세!!)

    배송비 : 무료(우체국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링크 : 기어베스트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