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 안에서도 무선충전하자! '게이즈온 포 카V2' 차량용 무선충전기 리뷰
    일상/03 후기 2019. 7. 14. 17:10
    반응형

     

      운전을 하다보면 스마트폰을 써야할 때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나 네비게이션을 가장 많이 해놓는데요. 네비게이션용으로 스마트폰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거치해 놓으면 빈번하게 빠지거나 케이블을 자주 뺐다가 꼈다가 하니 충전포트에 손상이 가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업무 차량 이용시 서로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어서 케이블을 포트별로 구비해 놓아야 하는 불편함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차량용 무선충전기가 정말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게이즈랩의 게이즈온 포 카V2 (Gaze On for Car V2) 무선충전기를 사용해 보게 되어 실사용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게이즈온 포 카 V2 무선충전기는 스마트폰의 자기장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스마트폰이 가까이 갔을 때 자동으로 거치가 가능하도록 열립니다. 또한 최대 10W의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잔류전원 시스템을 내장하고 있어서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거치대를 열어서 스마트폰을 꺼내실 수 있습니다.

     

     

       제품 사양 및 특징

    모델명 : Gaze On for Car V2

    출력 : 10W / 7.5W / 5W

    충전 방식 : Qi

    충전 거리 : 최대 5mm

     

     

       무선충전 지원모델

    게이즈온 포 카V2 무선충전 거치대는 애플 아이폰 및 삼성과 엘지의 제품, 그리고 Qi 규격이 적용된 스마트폰의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갤럭시는 S7부터 S10 5G까지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엘지 G시리즈 또한 G6부터 G8까지, V30시리즈 이상까지 지원합니다.

     

     

     


     

     

     

       게이즈 온 포 카 V2 제품 개봉

    게이즈온 포 카V2의 박스입니다.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습니다. 

     

    앞 부분에는 제품 그림과 이름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게이즈랩의 슬로건인지 싶은 Make flat life funny가 적혀 있습니다. 의역하자면 '평범한 생활을 재밌게 만들다' 정도가 되겠네요.

     

    박스 옆면에는 기본 구성과 특징이 나와있습니다. 자기장으로 스마트폰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거치대가 열리는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거치대 구성품입니다. 비닐 포장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거치대의 총 구성품입니다. 스마트폰 거치대, 각도조절 암, 2개의 송풍구 클립, 조인트, USB-C타입 케이블과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에는 각분 명칭이 나와 있습니다. 왼쪽에는 각도조절형 암으로 거치했을 때 모습이고 오른쪽은 차량 에어컨 송풍구 사용시의 구조입니다. 송풍구 클립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 부분입니다. 블랙색상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으며, ABS재질로 소재도 튼튼한 것을 사용하였습니다.

     

    거치대의 뒷면입니다. 뒷면에는 각도조절 암과 송풍구 클립의 조인트를 끼울 수 있는 구멍이 바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외관의 마감이 아주 깔끔합니다. 거치대의 사출도 정성스럽게 한것 같습니다.

     

    아랫부분에는 USB-C타입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첫번째 송풍구 클립은 아주 단단하게 에어컨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립입니다. 아래쪽에 미끄럼방지 고무가 처리되어 있어서 이용시에도 잘 빠지지 않습니다.

     

    송풍구 클립을 끼웠을 때의 모습입니다. 상단부를 손으로 눌러서 에어컨에 끼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 양쪽에는 거치대를 여는 터치버튼이 있습니다. 정전식이라 손가락으로 대기만 해도 열리고 닫히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엔 각도조절용 암입니다. 차량 데크 및 유리에 붙일 수 있습니다.

     

    데크에 붙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측면에는 볼모양의 조인트가 되어 있어서 자유자재로 각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뒷모습입니다. 매우 깔끔합니다.

     

     

     


     

     

     

     

     

       게이즈온 포 카 V2 무선충전기 차랑에 거치하기 (클립 방식)

     

    게이즈 온 포 카V2 무선 충전기를 거치한 차량은 에어컨이 가로방식인 경우입니다. 

     

    차량에 거치했을 때 모습입니다. 터치버튼 아래 녹색 LED가 점등이 되면 제대로 작동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거치 전에는 잠금장치가 열려 있습니다.

     

    열려있을 때의 거치대 모습입니다. 매우 깔끔합니다. 스마트폰을 얹히면 자동으로 좌우의 잠금장치가 닫혀서 스마트폰을 잡아줍니다.

     

    제 스마트폰인 아이폰XS를 얹히니 바로 좌우가 잡히면서 충전이 시작됩니다.

     

    스마트폰이 충전모드가 되면 LED는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터치버튼 아래 파란색 LED가 보이실겁니다.

     

    티맵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네비게이션 실행시 모습입니다. 적절한 눈높이에 위치하여 보기에도 매우 편안합니다. 게다가 여름에는 시원한 에어컨 바람때문에 발열도 적게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각보다 에어컨 바람을 막는 편은 아니어서 좋았습니다.

     

    에어컨 송풍구 클립으로 거치했을때의 클립 모양을 찍어보았습니다.

     

    충전중임을 알려주는 파란색 LED 입니다.

     

    터치버튼을 눌러 열려있던 잠금장치를 닫아놓았습니다.

     

    에어컨 송풍구에 위치한 게이즈온포카V2 스마트폰 거치대의 눈높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미끄럼 방지 처리가 참 잘 되어 있습니다.

     

    하단부에도 미끄럼 방지가 잘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디자인을 굉장히 실용성 있게 해 놓았는데요. 가운데가 들어가져 있어서 충전 거치대를 작동시키지 못하더라도 외부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게가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참 깔끔하고 좋습니다.

     

     


     

     

     

     

       게이즈온 포 카 V2 무선충전기 차랑에 거치하기 (각도조절 방식)

    각도조절 암을 이용하여 차량 전면 유리에 붙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데스크에 붙여도 가능합니다만 저는 유리에 붙인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하단부 USB-C타입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이 매우 깔끔하게 거치되어 있습니다.

     

     

    각도조절 암에는 두개의 조절나사가 있는데 원하는 각도를 조정 후에 조여놓으면 각도가 고정되어 흔들림에도 각도가 틀어지지 않습니다.

     

    각도조절 암을 사용하면서 네비게이션 사용시 매우 편리합니다. 물론 클립형도 좋습니다. 시선이 클립형보다 위쪽이라 키가 크신 분들에게는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거치대와 연결쪽에 원형의 조인트가 들어가 있어서 어느쪽으로든 자유자재로 스마트폰을 볼 수 있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각도조절암을 결합한 거치대를 하고나서의 차량 사진입니다. 

     

     


     

     

     

       게이즈온 포 카V2 무선충전기 사용 총평

       최근들어 소형 전자기기 악세사리들이 무선충전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는 생활속에서 체감이 바로 오는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차량 이용시에 거추장스럽게 케이블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정말 큰 장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게다가 과전류를 방지하도록 처리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시에도 매우 안전하다고 하니 다른 제품들에 비해 품질적으로도 신뢰가 갔습니다.

    또한 제품의 완성은 마감이라 생각하는데 전체적인 마감 또한 군더더기 없이 깔금했고, 이음새에 대한 처리 또한 그랬습니다. 디자인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게이즈랩의 무선충전거치대는 애플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에 이어 매우 필수적인 자동차 악세사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해당 제품은 업체로부터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제품 구매 페이지 링크 : http://bit.ly/2PlCAX9

     

    게이즈온 V2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모션 반응이 아닌 FOD 반응센서를 이용해 기기 디지털 신호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닫히는 오토슬라이드 무선충전 거치대. 1차버전의 오토슬라이딩 방식의 오동작을 개선하였어요!

    gazeshop.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