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젝터 리뷰]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XGIMI Z6 (엑스지미 Z6)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니빔 상세 리뷰
    일상/03 후기 2018. 9. 29. 21:48
    반응형

    [프로젝터 리뷰]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XGIMI Z6 (엑스지미 Z6)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니빔 상세 리뷰




      안드로이드6.0 시스템이 장착된 스마트 프로젝터 엑스지미의 4K 미니빔 프로젝터에 대하여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엑스지미 브랜드는 샤오미에서 투자를 받은 프로젝터 전문 브랜드로 품질도, 사양도 좋은 가성비 좋은 프로젝터입니다. 최근에는 인지도가 높아져서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와 애플 iOS 스마트기기의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셋톱박스가 없어도 활용도가 정말 높고 간편할것 같은 제품입니다. 앞서 안드로이드 스마트 프로젝터 엑스지미 Z6 개봉기를 올렸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기본적인 성능과 활용할 수 있는 쪽으로 해서 상세하게 리뷰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외형이나 디자인 및 스펙에 관련해서는 개봉기 글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다른 중저가형(10~20만원대) 프로젝터를 써보니 엑스지미 제품이 얼마나 저소음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소음 프로젝터용으로는 엑스지미 Z6나 H2, CC aurora 모두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엑스지미 Z6 4K 미니빔 개봉기 : [프로젝터 추천] 하만카돈 사운드를 담은 '엑스지미 Z6 (XGIMI Z6)' 미니빔 프로젝터 글로벌 버전 개봉기




    [관련글]

    엑스지미 Z6 4K 미니빔 할인정보 : [미니빔 추천] 미니멀 디자인! 최고의 스펙! 샤오미 엑스지미Z6 (XGIMI Z6) 4K 미니빔 할인정보

    엑스지미 CC 오로라 개봉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XGIMI CC Aurora(엑스지미 오로라) 프로젝터 개봉기 및 간단 리뷰!

    엑스지미 CC 오로라 상세리뷰 :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샤오미 엑스지미 CC 오로라(XGIMI CC Aurora) 사용 후기

    엑스지미 프로젝터용 3D 안경 리뷰 : 엑스지미 빔 프로젝터용 3D 안경 사용 후기(XGIMI CC Aurora, H1, Z4, Z6 공용)

    엑스지미 H1 할인정보 : [프로젝터 추천] 프리미엄 XGIMI H1 DLP 프로젝터 최저가에 구입하기! 한정세일

    엑스지미 CC 오로라 할인정보 : 봄,여름엔 놀러가자! 캠핑 레저용 무선 프로젝터 엑스지미 XGIMI CC Aurora 할인정보

    새로운 샤오미 초단초점 4K 프로젝터 정보 : [프로젝터 추천] 리뉴얼 된 초단초점 4K 샤오미 레이저 프로젝터 WEMAX 출시! 구입시 미밴드3 선착순 증정! 할인정보

    샤오미 미니빔 4K 프로젝터 할인정보 : [미니빔 프로젝터 추천] 샤오미 미지아 DLP 프로젝터(TYY01ZM) 출시 할인 정보!










       엑스지미 Z6 (XGIMI Z6) 사용중 모습 직촬


    전원을 켠 상태의 엑스지미 Z6입니다. 하만카돈의 사운드를 가지고 있어서인지 음질이 정말 좋습니다.







    이전에도 쓴 기본적인 스펙은 아래 기재하겠습니다.




       스펙 및 특징

    램프방식 : LED 라이트 (오스람 LED)

    명암비 : 4000 : 1

    해상도 : 1920 x 1080 (4K영상 지원)

    프로젝션 기술방식 : USI 최신 DLP 테크놀로지

    투사거리 : 2~3m

    화면 크기 : 30~300인치

    스크린 비율 : 4 : 3 , 16 : 9

    밝기 : 700 ANSI 루멘

    리모컨 컨트롤 방식

    오토포커스, 수직 수평 40도 키스톤 조정

    3D 영상 지원 (2D ->3D 변환 가능)

    WiFi 듀얼밴드 적용

    내장 스피커(하만카돈)


    CPU : Cortex-A53 쿼드코어

    GPU : Mali-T820

    RAM : DDR3 2GB

    ROM : 8GB eMMC 내장롬

    OS : 안드로이드 6.0 OS GMUI 적용

    수명 : 3만시간 (매일 8시간씩 사용시, 10년 사용 가능)









       스마트폰에서 XGIMI Assistant 어플로 프로젝터 조작하기(리모컨 대용) 및 2D 영상을 3D 영상으로 감상하기


    기본적으로 엑스지미 프로젝터에는 블루투스 리모컨이 있지만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나 iOS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리모콘처럼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어플은 터치스크린이다보니 기존의 블루투스 리모컨보다 기능이 더욱 많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XGIMI ASSISTANT'를 검색하시면 무료 다운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분실하셨거나 리모컨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경우엔 스마트폰 어플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도 해봤지만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다운받아서 실행해보았습니다.


    엑스지미의 리모컨 어플을 다운받았습니다. 어플의 언어는 영어가 기본이지만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주변에있는 엑스지미 프로젝터를 탐색합니다. 저는 프로젝터 이름을 broccoli_projector로 해 놓았기 때문에 장치가 하나 잡혔구요. 

    이 장치를 터치로 선택해주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리모콘에는 크게 보면 5가지 메뉴로 나뉘어 있습니다.

    CONTROL (리모콘의 일반적인 버튼)

    TOUCH PAD (리모콘의 마우스 포인터 기능)

    FUNCTION BOX (영상 관련 셋팅 및 설정 기능)

    CONNECTION MANAGEMENT (연결방식)

    SHUTDOWN (프로젝터 전원 끔)



    Control 에서는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리모컨과 같은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패드 기능입니다. 격자무늬로 된 부분만 포인터 조작이 가능합니다. 손가락으로 대고 움직이는 순간부터 영상의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가 나옵니다.

    저는 태블릿으로 해서 굉장히 면적이 좁아 보이는데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서 실행하시면 전체 화면에 조작이 가능한 터치 패드가 깔릴것입니다.



    그리고 function box 입니다. 초점을 조작할 수 있고, 스크린샷 기능, 키보드 기능, 3D 영상설정, 사진모드, 수동초점 모드, 메모리 정리 모드

    영상 뒤집기 모드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3D영상 설정기능을 찍서어 보여드리는데요. 엑스미지 프로젝터는 2D 영상을 3D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2D to 3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엑스지미의 3D 안경을 쓰시고 보시면 됩니다.

    3D 안경 및 3D 영상 감상에 관해서는 아래 링크 리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엑스지미 프로젝터용 3D 안경 리뷰 : 엑스지미 빔 프로젝터용 3D 안경 사용 후기(XGIMI CC Aurora, H1, Z4, Z6 공용)



    스마트기기에서도 직접적으로 조작이 가능하므로 정말 편리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XGIMI 자체 앱스토어(APTOIDE)에서 넷플릭스 다운받고 시청하기


      개봉기에서 하지 않은 상세한 활용법에 대하여 먼저 기존 XGIMI 프로젝터에 내장된 자체 앱스토어인 앱토이드(APTOIDE )에서 넷플릭스를 다운 받아 시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KPURE에서 다운 받아도 되지만 이전에 XGIMI CC에서 앱토이드에서 받는 넷플릭스 어플이 스트리밍 재생중 버벅임 현상이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6.0 OS를 장착한 XGIMI Z6에서도 같은지 확인해보았습니다만 조금도 버벅임 없이 HD 고화질로 영상을 재생하여 볼 수 있었고 심지어 한글로 안내가 되어 완벽하게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 보겠습니다.

    *사진 속에 격자무늬는 벽지무늬입니다. 


    XGIMI의 기본 UI 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는 어플리케이션 4개가 가장 크고 그다음 서드파티 앱들은 오른쪽에 작은 아이콘으로 있습니다.

    앱토이드에서 넷플릭스 어플을 다운 받았습니다. 


    넷플릭스 어플을 실행하여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키보드가 QWERTY 키보드라 입력하기 편했습니다.

    입력하실 때 리모콘의 손가락 모양을 눌러 포인터로 입력하시면 정말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뭐 어쨌든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사용자 선택을 합니다.



    일반 태블릿이나 안드로이드TV에서 볼 수 있는 넷플릭스UI입니다.

    이전에 XGIMI CC에서는 앱토이드에서 넷플릭스를 다운 받으면 강제로 영어로 UI가 나왔는데 이번에 개선된것 같습니다.



    테스트로 드라마 하나를 보겠습니다. 요즘 인기 많은 미스터 선샤인입니다. 1편을 재생했습니다.



    오프닝 영상입니다. 끊김없이 정말 잘 나옵니다. 이번에 OS 업데이트를 하면서 정말 개선이 잘 된듯합니다.



    계속 보고 있는데도 조금도 버벅임 없이 잘 나옵니다. 게다가 고화질로 영상이 시청되고 있어도 끊김 없이 잘 나옵니다.



    네 이병헌이 괜찮다고 합니다 ^^ 자체 앱스토어에서도 영상이 말끔하게 나오므로 따로 APK를 따로 다운받거나 샤오미 미TV 박스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앱토이드에서도 문제가 없으니 다른 서드파티 앱이나 외부 연결을 통해 보더라도 문제가 없을것입니다.



    왼쪽 상단에 三를 포인터로 누르면 카테고리가 뜹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재생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XGIMI 자체 앱 유튜브(YOUTUBE)에서 영상 시청하기


    엑스지미의 기본 어플에 있는 유튜브어플을 간단하게 이용해보겠습니다. 


    기본 UI에 가장 먼저 보이는 유튜브 어플입니다.


    자체 앱스토어 앱타이드(APTOID)에 들어갔더니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길래 업데이트 하고 있는 중입니다. 구글에서 앱타이드에 있는 구글앱도 꾸준히 관리하는 듯했습니다.



    유튜브를 실행하면 가장크게 보이는 유튜브 로고입니다. 잠깐 뜨는 화면이라 얼른 찍었습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격자무늬는 제방의 벽지 디자인입니다 ㅠ_ㅠ



    유튜브 메인 홈 화면입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TV OS 형식과 비슷하게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구동 화면은 찍지는 못했습니다만 재생에 있어서는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운점이 두가지가 있는데 한글 키보드가 없어서 한글로 검색이 어려운 점, 그리고 구글 로그인이 되지 않아서 구글 계정과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부분은 스마트폰과 미러링을 하거나 미박스 같은 셋톱박스를 쓰면 해결되는 부분이기도 하고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APK파일로 어플 설치 하기(구글플레이, POOQ, 왓챠플레이 등)


    엑스지미는 안드로이드 OS 6.0을 채용하지만 오픈소스인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UI를 작성하였기에 공식적으로는 앱토이드에서만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전에 엑스지미 CC 오로라 미니빔에서도 사용했든 APK를 직접 다운 받아 USB에서 연결하여 직접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제품에서는 얼마나 어디까지 호환이 될지 모르겠지만 가능성이 있을 것 같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넷플릭스는 프로젝터 자체 어플로도 매끄러우므로 제외하였습니다.


    <APKPURE 어플 다운 직링크>

     - 푹(pooq) APK 다운(클릭)

     - 왓챠플레이 APK 다운(클릭)

     - 팟티 APK 다운(클릭)

     - 트위치 APK 다운(클릭)


    일단 APKPURE 사이트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악성코드가 심겨져 있지 않은 순수하게 구글플레이에서 받을 수 있는 앱의 APK확장자를 직접 PC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플레이스토어, 키보드 어플 2개, 왓챠플레이, POOQ(푹), 옥수수, 티빙, 팟티 어플을 받았습니다.

    받은 어플을 USB에 넣고 프로젝터 뒤에 USB포트에 꼽고나면 기본 UI에 보이는 4번째 어플인 '파일매니저(FileManager)'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Add Device를 누릅니다.


    Mobile storage가 USB입니다.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에 Add device를 누르시면 됩니다.



    모바일스토리지(USB)에 들어가면 제가 PC에서 다운 받은 어플 목록 폴더인 app down 폴더가 보입니다.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아무것도 안 뜹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리모콘의 三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 찾기 목록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그리고 검색어에 apk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까 받아놓은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뜹니다.

    이제 하나하나 설치하면서 시험해보겠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어플부터 하겠습니다. 누르면 설치버튼이 뜹니다. 키보드 어플은 아예 뜨지를 않아서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하는거라 플레이스토어도 안될거라 생각했지만 그래도 시도해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설치 진행중입니다.



    예상했지만 설치가 되지 않네요. 



    아예 처음부터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엔 위 에러창의 메세지가 뜹니다.

    옥수수도 깔리지 않았고 구글 Gboard 한글키보드 및 알키보드도 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 다른 어플들은 해보았습니다.












       APK파일로 어플 설치 하고 실행하기 (왓챠플레이)


    국내 VOD 스트리밍 플랫폼중 대표적인 어플인 왓챠플레이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없는 컨텐츠들이 있어서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를 함께 보시면 더욱 좋은 방송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 왓챠플레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설치성공하였습니다.



    XGIMI CC Aurora 미니빔 프로젝터와 똑같은 현상이 나왔습니다.

    구글플레이 어플이 있어야 한다고 뜨지만 무시하고 로그인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어플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기 전까지는 이용중에 창이 뜨지 않습니다.




    리모콘의 포인터를 이용해서 쉽게 로그인 합니다.



    한글로 메뉴 안내가 됩니다. 확실히 오리지날 해상도가 1080p라 그런지 정말 선명하게 나옵니다.

    재생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재생하는데 버벅임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중경삼림을 재생해보겠습니다.




    선명하게 영상이 나옵니다.



    왓챠플레이로 중경삼림 영화를 재생하고 있습니다. 매끄럽게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6.0으로 버전업이 되면서 정말 안정성이 좋아진 듯 합니다.



    이후에도 여러 구간을 눌러서 보았는데 문제없이 매끄럽게 재생이 되었습니다.















       APK파일로 어플 설치 하고 실행하기 (푹 POOQ)


    지상파 방송 및 케이블 방송 VOD 및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푹(POOQ)입니다. SBS, KBS, MBC, TVN, JTBC 등 드라마 및 예능 VOD와 영화, 실시간 감상도 가능합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TV OS의 경우, 푹의 실시간 방송보기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엑스지미 Z6는 TV OS가 아니므로 일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처럼 인식하기 때문에 실시간 방송보기가 가능합니다. 이점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USB에서 푹 최신버전을 실행하여 설치했습니다. 문제 없이 잘 설치 되었습니다.



    시작하면 안내 가이드가 나옵니다. 포인터를 나오게 해서 전부 넘기고 시작합니다.



    로그인합니다. 저는 가입한 아이디가 있으므로 입력했습니다.



    POOQ의 경우 가장 비싼 요금제는 3명까지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처럼 동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POOQ 홈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상단부에 보면 VOD와 LIVE, TV컷, 영화 등의 컨텐츠가 보입니다.

    전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TV OS에서는 LIVE가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전참시를 요즘 보고 있어서 1편을 눌러서 재생했습니다.


    매끄럽게 나옵니다만 왓챠플레이나 넷플릭스는 HD급 화질로 재생이 아주 매끄러운데에 반해 POOQ의 경우엔, 기본 화질로만 매끄럽고 HD급 화질은 버벅임이 있었습니다.

    근데 SD화질도 정말 화질이 좋았습니다. 제가 지금 쏘아서 보는게 100인치 정도 되는 크기였는데 이게 기본 해상도와 좋은 렌즈램프를 써서 그런지 정말 좋았습니다. 캡쳐된 사진은 전부 SD화질입니다.

    다른 영상 어플은 전부 좋은데 POOQ만 HD급에서 버벅임이 있는것으로 보아 안정성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래도 SD화질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기본 화질(SD)로 조금도 버벅임이 없었던 POOQ 어플 이용후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APK파일로 어플 설치 하고 실행하기 (트위치, Twitch)


    아프리카 TV가 이전에는 인기가 많았다면 지금은 유튜브와 트위치가 정말 전세계적으로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트위치 스트리머와 구독자들이 많아졌구요. 저도 현재는 게임방송을 보려고 트위치를 일주일에 2~3번은 꼭 실행해서 봅니다.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보려고 하는건데요. 게임을 못해서 게임 방송을 더 보게 되더라구요. 어쨌든 트위치도 호환이 가능한지, 얼마나 재생이 되는지 시험해보겠습니다.


    APK 파일 다운 목록에서 트위치 apk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합니다. 다행히 아무런 문제 없이 호환이 잘 되고 설치가 되었습니다.



    트위치를 실행하고 로그인가지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라이브 방송인데요. 화면이 많이 깨져보여서 화질이 떨어지는건가 싶은데 게임내에서 차를 타고 엄청 빠르게 움직이는거라 주변이 뭉게져 보이는 것입니다. 고화질로 스트리밍 재생이 잘 되고 있습니다.



    멈춰서서 게임 인벤토리를 보고 있는 게이머의 방송 화면을 찍었습니다. 화질 좋죠? 트위치도 아주 성공적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APK파일로 어플 설치 하고 실행하기 (팟티. Podty)


    요즘 팟캐스트를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오디오 팟캐스트와 비디오 팟캐스트를 전부 지원하는 팟티라는 플랫폼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스트리밍 컨텐츠도 좋지만 이런 팟캐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 도 있을 것 같아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팟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설치되었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팟티의 홈입니다. 포인터를 이용하면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이 참 시원시원합니다.


    팟티의 방송 차트입니다. 팟티는 오디오와 비디오 컨텐츠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는 어차피 소리만 나오므로 비디오 컨텐츠중 하나인 '다스뵈이다' 방송을 선택하여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재생중인 팟티 '다스뵈이다' 방송의 재생중인 화면입니다. 큰화면에 시원하고 끊김없이 매끄럽게 나옵니다. 정상작동하므로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아마 요즘엔 언론이나 미디어 매체를 믿지 않아 대체 언론으로 유튜브나 팟캐스트로 방향을 바꾼 분들이 많으신데요

    엑스지미 Z6로 팟티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시사, 교육, 예술 문화 컨텐츠를 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으로 조작하고 유튜브 감상하기 (추천!!)


    엑스지미 프로젝터는 안드로이드와 iOS 제품 모두 미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고 iOS는 애플TV(에어플레이)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테스트로는 아이폰6S 제품으로 해보았습니다. 3년정도 된 제품인데 얼마나 잘 작동할지 진행하겠습니다.


    아이폰의 아래 제어센터에서 화면 미러링 버튼을 누르면 엑스지미 프로젝터가 검색이 됩니다. 애플TV로 인식하여 검색이 되네요.

    이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미러링이 되어 프로젝터 화면에 바로 나옵니다.



    아이폰 제어센터에 broccoli_projector라고 연결되었다는 모습이 보이시죠? 그리고 뒤쪽으로 화면에 스마트폰과 똑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사진 어플을 들어가서 사진을 켰더니 사진이 그대로 나옵니다. 엑스지미 Z6는 700 ANSI 루멘의 밝기라서인지 밝고 선명하게 색재현이 됩니다.



    음악 기본 어플을 켰더니 목록과 똑같이 미러링이 되었습니다. 



    음악 재생을 하면 똑같이 재생이 됩니다. 프로젝터에서 소리도 깨끗하게 나오네요.

    아이폰 하단부에 iPhone -> projector 라고 씌여있습니다.


    이번엔 에어플레이 기능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에어플레이는 미러링모드인 상태에서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그 영상을 프로젝터로 송출하는 기능입니다.

    대신 스마트폰에서는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도 똑같이 사용이 가능하며, 저는 아이폰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유튜브어플을 실행하고 영상을 재생하면 프로젝터 재생할것인지 아이폰에서 재생할 것인지 나옵니다.

    프로젝터에 연결하면 프로젝터에 영상이 나옵니다. 위 사진은 재생이 끝나고 나서의 스마트폰 화면입니다. 

    상단부에 Airplay에 연결됨이라고 씌여있습니다.



    위 사진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에어플레이로 재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에는 검은 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재생 어플중에 유명한 어플인 NPlayer 입니다. 엔플레이어로 스마트 기기내에 영화나 영상을 저장해서 보거나 NAS하드에 접속하여 재생도 가능합니다.

    저 같은경우엔 개인 NAS 하드디스크가 있기 때문에 NAS에 있는 영상을 엔플레이어 어플을 통해 에어플레이로 송출해보겠습니다.



    엔플레이어에 접속하여 영화를 재생하면 스마트폰에는 모니터 로고만 뜨고 영화는 프로젝터에서 나옵니다. 자막도 잘나오므로 정말 편리한 기능이 될것 같습니다.














       프로젝터에서 문서 편집 및 프레젠테이션 하기 (WPS Office 기본 어플을 통해 사용)


    이전에 엑스지미 CC오로라 제품을 리뷰할 때에는 WPS Office 어플에 대하여 크게 신경 쓰진 않았습니다만 이번에 기능을 써보면서 참 괜찮은 어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 파일과 전부 호환이 되며, 읽기 기능뿐만 아니라 쓰기기능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집이 가능합니다. 

    (여담이지만 WPS는 워드,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를 줄여놓은 것 같습니다)


    목록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WPS Office 어플을 실행합니다.



    기본적으로 USB연결을 하여 외부에서 가져오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문서를 가져올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클라우드서비스는 BOX드라이브라는 클라우드에서만 가능합니다. 드롭박스와 비슷한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어쨌든 박스 드라이브에서만 클라우드로 가져올 수 있다는건 좀 아쉽습니다. 



    박스드라이브에서 PPT TEST 파일을 다운로드중입니다. 다운을 받고나서 과정을 깜빡하여 다시 사진을 찍었습니다.






    PC에서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놓은 PPT파일을 프로젝터 WPS오피스로 열었을때의 화면입니다.

    인터페이스는 간단하지만 전체적으로는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와 유사합니다.



    정말 좋은점이 편집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텍스트만 수정이 되는 것이 아니고 스타일도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정말 좋은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Play 항목에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눌러서 실행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일반 파워포인트처럼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다음장으로 넘겼을때의 모습입니다. 



    MS워드와 같은 격인 워드 파일도 똑같이 수정이 가능하고 새문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는 특별한 부분은 없으니 생략했습니다.



    엑셀이라고 불리우는 스프레드 시트 문서를 생성해보았습니다. MS엑셀과 똑같으며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회사 업무용으로도 좋은 기능인 것 같고 요즘 작은 회사는 사무실 내에서 함께 영화나, 월드컵, 올림픽 시즌에 함께 큰 화면으로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종료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항목입니다.

    바로 전원을 끄거나, 재시작, LED불빛만 끄기, 블루투스 스피커모드, 그리고 타이머 종료후 전원끔 모드가 있습니다.




       마무리 및 총평



    엑스지미Z6 미니빔 프로젝터 리뷰를 하면서 정말 제대로 업그레이드 했구나 싶었습니다.

    외관의 만듦새나 소재는 언제나 만족스러웠는데 소프트웨어 부분 강화를 참 만족스럽게 한것 같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자체 앱스토어인 앱토이드의 어플의 호환성 및 안정성도 많이 호환되었구요.

    기본적인 스펙도 향상되어 작은 미니빔 크기에서 1080p 오리지날 해상도와 4K지원, 그리고 700안시루멘과, 4000:1 명암비, 훌륭한 미러링서비스

    쓰면서도 칭찬이 아깝지 않은 제품이었습니다.


    좋은 제품을 통해 프로젝터 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함으로써 참 기대가 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홈시어터를 꿈꾸시는 분께, 디자인에도 충실한 프로젝터를 원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엑스지미의 4K 프로젝터 Z6 상세 리뷰를 마칩니다. 


    해당 제품은 기어베스트의 지원을 받아 솔직하게 제품을 리뷰한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1. XGIMI Z6 Smart Projector - WHITE


    엑스지미의 스마트프로젝터 미니빔 Z6 입니다.

    4K를 지원하며 1920x1080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최대 300인치까지 가능합니다.



    제품링크 : XGIMI Z6 Smart Projector - WHITE $681.3

    할인코드 : 플래쉬세일 (9% 자동할인, 2019년 4월 15일 시작, 4월 19일 만료)

    할인적용가격 : $599.99 (단독 초특가!!)

    배송비 : 무료(구매단계에서 우체국 택배 이용 가능)








    해당 제품의 할인코드가 만료되었을 경우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할인 최신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없는 쿠폰은 댓글로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구해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어베스트가 처음이시라면 1분안에 가입하고 5분만에 구매 가능한 아래 가입/구매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링크 : 기어베스트 가입부터 주문까지! 왕초보 가이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