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럽에서 들려주는 북한미술전
    일상/01 담아내다 2015. 2. 17. 02:47
    반응형

    15. 02. 07


    포스팅이 좀 늦었다.

    유럽에서 들려주는 '북한미술전'에 다녀왔다.

    일산 킨텍스에서 하는 건데 9년만에 일산에 가보니 느낌이 달랐다.

    그땐 봄이었고..지금은 겨울이니 또 그럴 수도 있겠지만..



    많이 공허해 보였다. 건물들만 있지 주변에 사람 하나 찾기 힘든.

    정말 이런 곳에서 전시를 하나? 싶었는데 현수막으로 북한미술전이라 써 있었다.



    나중에서야 알았지만,

    북한 미술작품들을 유럽 사람들이 사서 그걸 전시하는거라고 하더라. 민간전시라고 하던가.

    전시 작품 사진을 찍으면 국가보안법인가 암튼 좀 괴상한거에 걸린다고 해서 부분컷 한두개 만 올려야겠다.


    북한미술전을 다 보는데는 한시간도 안 걸렸다.

    근데 정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색채의 사용이 너무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다채로운 색감이 전체적인 특징이었다. 작가들은 다 다르지만 너무나 매혹적인 색감이 가장 우선이었고

    붓을 사용한 독특한 표현기법 또한 그랬다. 내가 미술에는 좀 무지해서 뭐라 설명하기 그렇지만 무튼 그랬다.

    그리고 빛의 표현이 정말 좋았다. 마치 실사를 보는 것 같은 느낌.

    금강산 풍경에 반사되는 지는 햇빛의 색감이 감동적이었다.


    마지막으로는 북한스러운 인물의 표현.

    우리가 텔레비전에서 보는 북한 선전 포스터의 인물화가 표현되어 있어서 재미를 더 했고 실감을 했다.

    일산을 욕하는 건 아니지만 주말인데도 너무 허허벌판 같은 느낌을 주었기에 한마디 덧붙이자면

    이런건 서울에서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돌아가는 길에 잠시 일산호수공원에 들렀는데

    너무 추워서 10분도 못되어서 나갔다.

    ps. 아 그리고 스테피핫도그였나..비쌌지만 진짜 맛있었다.



    반응형

    '일상 > 01 담아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출사] 문래동예술촌  (0) 2015.03.07
    잡설 & 절두산 순교성지  (0) 2015.02.26
    [서울출사] 종묘  (0) 2015.01.25
    [서울출사] 흐린 날의 경복궁  (0) 2015.01.20
    린다매카트니 사진전  (0) 2015.01.19

    댓글

Designed by Tistory.